한국L상담소 2019년 10호 소식지

소식지 2019년 10호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두 잘 지내고 계신가요? 
어느새 11월, 겨울이 어색하지 않은 날들이 지나고 있네요. 어느새 얼마만큼 되었다는 이야기는 매년 매달 하는데도, 매번 하게 되는 건 왜일까요? 감기 조심하시고요. 소중한 우리 자신을 잘 돌보며 서로를 돌아보는 따뜻한 나날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10월 상담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
10월 26일 토요일 오후에 열린 2019년의 마지막 5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귤, 샐리, 슬아, 예리, 은희, 콩이 총 6분이 모든 프로그램을 마치고 오티를 수료하셨습니다. 즐겁고 화기애애한 자리를 빛내주신 신입회원분들과 뒷풀이를 함께 해주신 경, 테온님께 감사드립니다. 참석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오지 못하신 분들이 계셨는데요, 내년엔 꼭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비온뒤무지개재단과의 만남 ]

  10월 28일 저녁 비온뒤무지개재단의 사무국장 병헌님과 활동가 6명이 참석해 사업진행결과를 보고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올해 상담소는 비온뒤무지개재단의 단체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어 뜻깊은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었는데요. 후원 기금을 통해 활동가 워크샵 및 회원 워크샵을 열어 회원 여러분과 함께 앞으로의 상담소 운영을 위한 깊은 논의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소모임 소식 ]
▷ 시즌 2기를 맞아 새롭게 시작한 운동 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 에서는 평소 함께 훈련하며 모아왔던 코어 에너지를 유익하게 사용하기 위해 깊은 가을을 만끽하며 워밍업하는 달이었습니다. 
  지난 과천 번개에 이어 서울 외 지역으로 상담소 가을 나들이로 뭉쳤습니다. 10월 5일에는 단풍이 곱기로 유명한 치악산 산행을, 이어서 26일에는 안산자락길 걷기와 매드프라이드(정신장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행사) 부스 관람을 즐겁게 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 사진과 스케치가 있는 치악산 산행 후기를 함께 읽어보시죠! ▼
 
  11월에는 족구로 체력을 튼튼히 다지고 12월 송년회에 선보일 장기자랑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슬나볼은 오픈카톡방을 이용해 매일 운동 인증샷을 공유하며 체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격주 토요일마다 함께 운동하시고 싶은 분,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
▷ 언제나 꾸준한 책읽기 모임 ‘시작은 책읽기‘는 9월 말부터 읽어온 캐럴 길리건의 『담대한 목소리』를 미아님의 발제로 한 챕터씩 차분히 짚어가는 토론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목에서 느껴진 힘과 매력에 기대한 만큼 본문의 실제 사례들이 인상적이었고 공감되었던 점을 회원 각자의 실례를 통해 다시 나눌 수 있어 유익했던 반면, 저자가 이끌어가는 결론의 방향이 우리나라의 현실과는 다소 괴리가 있어, 너무 낙관적으로 마무리가 된 것 같아 아쉽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11월에는 『인생은 언제나 무너지기 일보 직전』 중 윤이형의 단편 <정원사들>을 함께 낭독하고, 12월에는 적분님과 하랑님의 발제를 시작으로 『여성의 남성성』을 읽고 토론할 예정입니다.

  책읽기 모임에 한 번쯤 참여해보고 싶은 정회원이 계신다면 오는 11월 17일(일) 오후 3시 단편소설 낭독의 날에 부담없이 상담소를 방문해주세요. 🙂
[ 예정된 상담소 일정 ]
  [2019년을 보내는 상담소 송년회] 
▷ 12월 14일 (토) 저녁 한국레즈비언 상담소의 활동재개 1년을 축하하며 서로에게 감사하는 송년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벌써 조촐한 송년회 준비단이 꾸려져 알찬 행사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뜻깊은 시간을 보낼 프로그램 아이디어가 있거나 준비에 힘을 보태기 원하신다면 언제든 상담소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기대를 바랍니다.
  [ 또다른세상 선집 출간 프로젝트 ] 

▷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전신, ‘끼리끼리’에서 발간한 최초의 레즈비언 잡지 <또다른세상>을 기억하시나요? 

   지난 10월 상담소 회원을 대상으로 기획/원고, 선별/편집, 디자인/제작, 홍보/판매/배송/출간, 기념행사 등 많은 부문에서 함께할 신청자를 모집하고 마감했는데요. 현재 1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프로젝트 준비를 앞두고 있습니다. 

   주무 활동가 나루님을 중심으로 11월 첫모임을 시작해 내년 상반기 출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주에 한 번 모여 회의를 통해 진행하면서 기획부터 실무까지 모두가 함께 차근차근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선집 출간 프로젝트 팀에 결의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모두 기대하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알립니다 ]

<네이버 이용약관에 따른 해피로그 운영 정지>
네이버사의 해피빈 이용약관 변경 조치(소득공제 가능한 기부금영수증(지정/법정기부금) 발급이 불가한 단체의 경우, 해피빈 이용 불가)에 따라 상담소의 해피빈 모금함이 문을 닫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해피빈을 통해 꾸준히 상담소에 관심을 갖고 후원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CMS 후원은 기존처럼 ‘인권재단사람’으로 연말정산 기부금 영수증이 정상 발급됩니다.
   네이버 해피빈만 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 사포의 서재 ]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 오후 5시

사포의 서재는 상담소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독서, 개인 업무, 휴식 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간단한 다과와 음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2019년 10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130인) 
가온, 거미, 결이, 경, 고망, 고유, 국산더덕, 김가영,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나무, 날총, 냐니뉴, 넬리, 노리, 노키, 늘보, 다자인,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럼블, 레나, 레너드, 레종, 로터스, 마리나, 마리아, 문호영, 미아, 미친, 민정, 민초, 밍구, 바나나, 박소영, 반제, 백, 백곰돌이, 벨, 보라, 비, 비바, 빈, 빵지, 뽐므, 샌드, 선의, 쇼어, 수현, 슐라, 슝슝, 슬아, 승짱, 쏘머즈, 아미고, 아원, 엘렌, 연두, 연어초밥, 연이, 연지, 열공, 오롯, 오서방, 오인조, 원영, 윈느, 유리, 유리, 유이치, 유진, 은비, 은하수, 음파, 이상희, 이현지, 자몽, 재키, 적분, 전해성, 정은아, 준희, 중간계, 지니, 지연, 지훤, 초록, 커피, 케이, 토리, 파인애플, 팡, 페이, 하랑, 하레, 하유, 한알, 홍미숙, 화자, CLS, Eun, gomi, Grace, halite, Hewga, Jay, Jay P, JAY.H, JMJ, KBNR, KNY, KS, KSM, LEO,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PSY, SJS, SMJ, WBR, YJW 

 *계좌이체 정기후원 (5인) : 명이, 백두, 심플, 이노랑, 이샤 

 *해피빈 후원 : 숨은천사, shore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부깽 
– 도서 기증 : 승짱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소중한 마음으로 모아주신 회비 및 후원금은 여성 성소수자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고, 다양성과 평등의 지평을 넓히는 활동에 신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명단 누락이나 변경, 후원 및 재정 관리 관련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lsangdam@hanmail.net으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