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19년 09호 소식지

소식지 2019년 09호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못다 간 여름과 짧은 가을이 오느라 몸살 앓던 9월이 지나고 어느새 10월이 되었네요.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남은 2019년도의 한 분기도 따뜻하게 시작하셨길 바라며 9월 상담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회원 번개 ]
가을 나들이 번개로 9월 26일 저녁 <도심 속의 거리예술 – 과천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무료로 열린 멋진 야외 공연들을 관람하며 가을 밤공기를 즐기는 시간이었습니다. 
[ 소모임 소식 ]
▷ 무더운 여름 동안 잠시 휴지기를 가졌던 운동 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 드디어 시즌 2를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회원들과 함께 땀 흘리며 근력 운동과 달리기를 하고, 저녁엔 상담소에 모여 맛있는 비빔국수, 김치전, 김밥을 나눠 먹으며 뒷풀이를 가졌습니다. 

   여러분, 구기종목 좋아하시나요? 이번에 족구공과 핸드볼공을 구비해두었습니다! 

   슬나볼은 오픈카톡방을 이용해 매일 운동 인증샷을 공유하며 체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격주 토요일마다 함께 운동하시고 싶은 분,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
책읽기 모임 ‘시작은 책읽기‘는 8월에 이어 『양성평등에 반대한다』와 『아픔이 길이 되려면』을 읽고, 이샤님과 이슬님의 열정적인 발제를 중심으로 즐겁게 토론했습니다. 
   난자 대 난자 인공수정을 소재로 한 앤젤라 채드윅의 SF소설로 장편소설을 읽기도 했는데요. 재미와 더불어 ‘사랑하는 사람과의 사이에서 임신이 가능하다면?’ 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9월 29일부터 시작한 캐럴 길리건의 『담대한 목소리』로 10월 모임을 열었습니다. 

  책읽기 모임이 궁금해 한 번쯤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오는 10월 13일(일) 오후 3시에 상담소를 방문해주세요. 🙂
[ 예정된 상담소 일정 ]
  [2019 평등행진, 평등을 말하라!] 
▷ 10월 19일 (토) 오후 2시 광화문에서 평등행진이 있습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한 달 동안 ‘평등주간’과 ‘평등한 달’로 차별과 혐오에 맞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행동들이 진행됩니다. 많은 이들이 평등을 바라며 변화하고 있지만 앞장서야 할 국회와 정부는 아직도 침묵하고 있습니다.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며 제도정치의 문제에 맞서는 대항적 말하기, “평등을 말하라” 한국레즈비언상담소도 함께 행진할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꼭 함께 행진해요!
  [ 5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 

▷ 10월 26일 (토) 오후 4시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상담소의 모든 활동은 OT를 이수하셔야만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 모두 알고 계시지요? 

  아직까지 오티에 참여하지 못해 회원활동을 못하고 계시다면, 올해 마지막 OT에 꼭 참여하세요. 이번에는 또 어떤 분들이 오실 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 

  한 발씩 상담소와 가까워지며 연대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추후 메일로 다시 한 번 더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연대하는 우리 소식 ]

# 정당은 응답하라!

혐오차별 해소를 위한
정당의 응답을 촉구하는 캠페인에
함께해주세요!

혐오와 차별 해소를 위한
각 정당의 입장을 묻고
10월 30일까지 응답을 촉구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한 페이지에서
‘촉구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8개 정당 대표에게
바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공유 부탁드려요! 
차별금지법 거론 말라? 국가인권위는 제정 추진 계획을 밝혀라 
 
최영애 위원장 취임 1년을 맞는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는 차별금지법 제정을 비롯해 한국사회 인권 실현을 위한 과제들을 이행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높아지고 있다. 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9월 18일자 한겨레가 보도한 <‘총선 때까진 차별금지법 거론말라’는 인권위원장> 기사 내용과 관련해, 국가인권위원회에 다음과 같은 입장을 전한다.
 2019년 9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124인) 
거미, 결이, 경, 고망, 고유, 국산더덕, 권세미,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나무, 날총, 냐니뉴, 노리, 노키, 늘보, 다자인,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럼블, 레나, 레종, 로터스, 마리아, 문호영, 미아, 미친, 민정, 민초, 밍구, 바나나, 박소영, 반제, 백, 백곰돌이, 벨, 보라, 비, 비바, 빈, 뽐므, 샌드, 선의, 쇼어, 수현, 슐라, 슝슝, 슬아, 승짱, 쏘머즈, 아미고, 아원, 엘렌, 연두, 연어초밥, 연이, 연지, 열공, 오롯, 오서방, 윈느, 유리, 유리, 유이치, 유진, 은비, 음파, 異佳, 이삵, 이상희, 이현지, 자몽, 재키, 적분, 전해성, 정은아, 준희, 중간계, 지니, 지연, 지훤, 초록, 커피, 케이, 테온, 토리, 파인애플, 팡, 페이, 하랑, 하레, 하유, 한알, 홍미숙, 화자, CLS, Eun, gomi, Grace, halite, Hewga, HJI, Jay, Jay P, JMJ, KBNR, KNY, KS, KSM, KTW, LEO,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SJE, SJS, WBR 

 * 계좌이체 정기후원 : (5인) 명이, 백두, 심플, 이노랑, 이샤 

 * 특별후원 : 익명 

 * 해피빈 후원 : 숨은천사 

 * 물품 및 일손 후원 : 부깽 (홈페이지 관리)

– 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