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명의 회원이 모여 꾸린 끼리끼리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상담소는 개개인의 레즈비언이 가진 고민을 외롭지 않도록 서로 이어주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곳으로 자리해오고자 노력했습니다.

상담소는 이곳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채널로써 여러분과 소통하기를 고민하지만, 오프라인 공간에서 얼굴 맞대며 서로에게 든든한 지지자가 되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상담소에 내딛는 여러분의 발걸음은 상담소에도 여러분에게도 일상의 힘이 되고 용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상담소의 정회원이 되셔서 앞으로 많은 공간에서 자주 뵙기를 기대할게요. 두 손 번쩍 환영합니다!

여성 성소수자가 아니거나 정회원 활동을 원하지 않으면 CMS 후원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정회원 가입

CMS 후원회원 가입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정회원 가입을 하려면?

01상단의 [정회원 가입]을 클릭해 가입신청서 및 후원약정서를 작성해주세요.

02혹은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신청 및 후원약정을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상담소 이메일(lsangdam@hanmail.net)로 연락해 방문 약속을 잡아주세요.
사무실은 서울에 위치하며, 자세한 위치는 오시는 날 안내해드립니다.

03가입하신 뒤에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을 꼭 이수하셔야 합니다. 오티는 격월로 개최되며, 별도 안내해드립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정회원이 되면?

01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여하세요. 다른 회원들과 얼굴 트고 마음 틀 수 있는 첫 기회예요.

02종종 열리는 회원 프로그램에 참석해주세요.

03소모임 활동도 좋고, 먼저 번개 제안을 해주셔도 좋답니다.

04상담소 외부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하기! 일손을 나누어 주시면 더욱 좋고요.

05상담소 운영 전반에 걸쳐 함께 고민해주시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어주세요.

06매주 토요일 개방되는 ‘사포의 서재’에 오시면 상담소의 도서와 영상들을 열람하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희귀한 자료들이 많답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활동가가 되려면?

상담소 활동가는 각 팀 자원활동가와 상근자로서 상담소의 사업과 살림을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상담소 활동가의 자격 요건은 달리 없습니다. 상담소의 정회원이기만 하면 됩니다. 모든 활동가는 나이나 경력, 학력에 상관없이 존중받으며 위계의 구분 없이 수평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상담소 재정에 맞추어서 작게나마 소정의 금액을 활동비로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소는 상담활동을 비롯하여 레즈비언 커뮤니티 및 대중들을 상대로 각종 교육활동, 연대활동, 정책활동, 출판활동, 캠페인 등을 벌여왔습니다. 상담을 달리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아도 레즈비언 당사자가 가진 삶의 지혜를 서로 나누는 것이 상담소의 상담 활동이 지향하는 바이며, 상담활동과 위에서 쓴 여러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의 가부장제와 이성애주의를 타파하고 레즈비언의 권리를 찾아 나가기 위한 단체의 기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상담소는 비정기적으로 활동가 모집 공지를 띄우고 있습니다만, 그럴 때 뿐만 아니라 언제나 새로운 활동가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언제든지 상담소(lsangdam@lsangdam.org)문을 두드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