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19년 05호 소식지

소식지 2019년 05호

여자랑 ______하는 여자
5월 활기찬 활동을 이어간 상담소, 6월 1일에는 서울퀴어문화축제 퀴어퍼레이드도 잘 참여했습니다! 그날 함께해주신 회원 여러분, 마음으로 상담소를 응원해주신 회원 여러분, 오늘도 여성 성소수자로서 꿋꿋이 살아가고 계신 모든 분께 감사를 전합니다!
상담소 새 로고 탄생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새로운 로고가 탄생했습니다. 새 로고를 정하는 투표에 총 34명의 회원이 참여, 시안 1번이 12표(35.3%)를 기록해 새로운 로고로 결정되었습니다. 새 로고를 활용해 깃발도 제작했어요. 이 깃발은 6월 1일 서울퀴퍼 때 멋지게 펄럭였습니다. 새로운 로고로 더욱 자주 만나요, 우리!
2019 서울퀴어퍼레이드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서울퀴어문화축제. 상담소도 6월 1일 퀴어퍼레이드에 잘 다녀왔습니다. 상담소 부스는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라!”라는 주제로 【첫사랑에게 하고 싶은 말】 【여성 성소수자인 나! 제일 중요한 문제는?】 【여자랑 __하는 여자】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습니다. 스티커, 돗자리, 양말, 휴대폰 그립톡 등 다양한 리워드로 후원도 많이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열띤 퍼레이드와 축하무대까지! 우리의 힘을 확인하는 벅찬 순간이었습니다. 
※ 긴 시수고해주신 ‘퀴퍼 준비단’ 여러분과, 당일 일손을 보태주신 회원분들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 상담소 부스 프로그램에 대한 정리 및 기록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추후 홈페이지와 트위터 등을 통해 공유하겠습니다. 

5월의 활동들
▷5월 17일(금)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을 맞이해 ‘아이다호 대행진’에 참여했습니다. 무지개 물결 속에 달밤의 거리를 누비는 당당한 시간이었습니다.  
▷5월 18일(토) 여성이반카페 ‘설탕녹는밤’ 운영자님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카페 차원에서 상담소에 후원할 예정임을 전해주셨습니다. 기쁘고 감사합니다! 
▷5월 22일(수) 인권재단사람의 활동가분과 만나 재정발전소 사업 갱신을 논의했습니다. (※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인권재단사람의 재정발전소 사업 지원을 받아 CMS를 진행합니다. 후원금 출금 시 통장에는 ‘인권재단사람’이 표기됩니다.) 
▷5월 22일(수) 청소년 성소수자 지원사업 ‘드림캐처’ 활동가분들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청소년 성소수자 상담 및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논하며 연대의 첫 물꼬를 텄습니다. 
※ 드림캐처 트위터 및 카카오톡: @dream_lgbtq 
소모임 소식
‘시작은 책 읽기’에서는 미국의 흑인 레즈비언 페미니스트 오드리 로드의 <시스터 아웃사이더>를 읽었습니다. 얼마 전 6월 9일엔 이 책의 번역자 박미선 선생님을 초청해 더욱 깊은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독서뿐 아니라 회원분의 공연도 보고, 영화 <걸캅스>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나누고 있습니다. 
운동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는 여전히 활발합니다. 특히 지난 5월 18일에는 서울의 봉산, 앵봉산 둘레길”을 걸으며 봄의 기운을 가득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슬나볼 회원분들의 재미있는 글 그림 후기를 만나보세요!
예정된 활동들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신청
여러 가지 알림
[6월 사포의 서재 재개 안내] 5월 휴관했던 사포의 서재가 다시 문을 엽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소 정회원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많이 와주세요! 

[후원 안내] 오랜 기간 후원을 중단하고 있는 회원분들께는 6~7월에 걸쳐 후원 안내 전화 및 문자를 드릴 예정입니다. 
 2019년 5월 후원인 명단

*CMS 정기후원 (104인) 
강하늘, 거미, 결이, 경, 고망, 국산더덕, 권세미, 김가영,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날총, 냐니뉴, 노키, 늘보,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래피, 레나, 레너드, 마리아, 문호영, 미아, 미친, 민초, 바나나, 박소영, 반제, 백곰돌이, 보라, 비바, 빈, 뽐므, 샌드, 쇼어, 수현, 슐라, 승짱, 아원, 연두, 연이, 연지, 열공, 예머, 오롯, 오서방, 원영, 윈느, 유이치, 유진, 은비, 은하수, 음파, 이삵, 이상희, 이현지, 재키, 적분, 전해성, 제제, 준희, 중간계, 지훤, 초록, 커피, 케이, 토리, 페이, 하랑, 하레, 하유, 한알, 홍미숙, 화자, CLS, Eun, gomi, Grace, halite, Hewga, HJI, Jay, JAY.H, JEA, JHN, JMJ, KBNR, KNY, KS, KTW,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SJE, SJS, SMJ, WBR

*계좌이체 정기후원 (4인)
명이, 백두, 심플, 유니크

*특별후원
홍미숙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부깽
– 사무실 물품 후원: 나루, 미아, 비바, 쇼어 

– 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