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19년 06호 소식지

소식지 2019년 06호

[활동 후기] 
2019 서울퀴어퍼레이드 
지난 6월 1일 서울퀴어퍼레이드 상담소 부스에서는 어떤 재미난 일들이 펼쳐졌을까요? 서울퀴퍼를 준비한 ‘레인저스’ 멤버들이 후기까지 알차게 작성해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여러 가지 부스 프로그램의 생생한 현장 반응을 후기를 통해 만나보세요. 사진도 무척 풍성합니다.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기고_IZE]  
상담소가 추천하는 다섯 권의 책
상담소의 활동이 활발해지며 관심도 높아지는데요. 문화 웹진 ize에서 원고를 청탁받아, 활동가 원영님이 재미있는 글을 기고해주었습니다. ‘사포의 서재’에서 읽을 수 있는 추천도서 5권! 우선은 <또 다른 세상>이 빠질 수 없겠지요? 또 어떤 책이 있을지 궁금하시다고요? 기사에서 확인해주세요! 
3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진행
지난 6월 29일, 2019년 3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이 열렸습니다. 고유, 수현, 은비, 자야, 테온, 파인애플, 페이, 혜리 총 8분의 신입회원분들이 오리엔테이션을 이수하셨습니다. 이번에도 무척 북적북적 오순도순한 자리였네요. 새로 오신 여러분 모두 환영합니다! 💐
상담소의 모든 활동은 원래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을 이수해야만 참여 가능하다는 점, 잘 알고 계시지요? 아쉽게도 이번 3기 오티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8월에 열릴 4기 오티는 놓치지 마세요~! 
사포의 서재 재오픈
5월 한 달간 휴관했던 사포의 서재가 6월 8일부터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담소 정회원 누구나 오셔서 페미니즘 및 퀴어 관련 도서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조용히 개인 작업 가능하고 커피와 간단한 다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담소 책장이 깨끗하고 아름답게 싹 바뀌었습니다. 책장 후원해주신 원영님, 책장 설치 및 도서 비치에 일손을 보태주신 미친님 쇼어님 감사합니다! 
▷공동체은행 빈고에서 지원받은 레드북스 도서상품권으로 사포의 서재에 귀한 책을 좀 더 수서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소모임 소식 
▷ 운동 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에서는 6월 15일 상담소 사무실에서 고구마튀김, 단호박튀김, 깻잎튀김을 해 먹으며 여러 중요한 문제를 이야기 나눴다고 합니다. 자원해서 요리해주신 슐라님과 승짱님 감사합니다! 배드민턴도 즐겁게 쳤어요! 
▷ 책읽기 소모임 ‘시작은 책읽기’는 『시스터 아웃사이더』 읽기를 마치고, 최은영의 단편소설 「먼 곳에서 온 노래」도 낭독했습니다. 6월 9일에는 번역자 박미선 선생님을 초청해 『시스터 아웃사이더』를 함께 읽었는데, 배경 맥락 영향을 뜨겁고도 차근차근하게 짚어주셔서 더 재미있고 의미있는 자리였다지요. 소모임 멤버 쇼어님이 깊이 있는 후기글도 작성해주셨어요. 함께 읽어보아요! 
예정된 활동들

차별잇수다 신청
▷ 7월 19일(금) 오후 7시, 차별에 맞서는 용기를 잇는 수다 <차별잇수다>가 상담소에서 열립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소속 연대체인 차별금지법제정연대에서 마련한 수다 자리인데요.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각자의 차별 경험을 이야기하고, 차별에 대항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지지의 마음을 나눌 예정입니다. 차별금지법 제정을 염원하는 우리의 말들을 모아보아요! 위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 7월 13일(토)~14일(일) 이틀에 걸쳐 활동가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담소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테고요, 추후 8월에는 이와 관련해 회원 워크샵도 열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장기간 후원을 중단하고 있는 회원분들께 이메일 및 전화로 후원 독려드리는 중입니다. 
 2019년 6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114인)
거미, 결이, 경, 고망, 국산더덕, 권세미, 김가영,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날총, 노키, 늘보, 다자인,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래피, 레나, 레너드, 마고, 마리아, 문호영, 미아, 미친, 바나나, 박소영, 반제, 백, 백곰돌이, 벨, 보라, 비버, 빈, 빵지, 뽐므, 샌드, 선의, 쇼어, 수현, 슐라, 아원, 엘렌, 연두, 연어초밥, 연이, 연지, 열공, 예머, 오롯, 오서방, 오인조, 원영, 윈느, 유리, 유이치, 유진, 은비, 은하수, 음파, 異佳, 이삵, 이상희, 이현지, 자몽, 재키, 적분, 전해성, 정은아, 준희, 중간계, 지연, 지훤, 초록, 커피, 케이, 토리, 팡, 페이, 하레, 하유, 한알, 홍미숙, 화자, CLS, Eun, gomi, Grace, halite, Hewga, HJI, Jay P, JAY.H, JHN, JMJ, KBNR, KNY, KS, KTW, LEJ,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SJE, SJS, SMJ, WBR, YJW

*계좌이체 정기후원 (5인)
명이, 백두, 심플, 이샤, 이슬

*특별후원
박미선, 원영
서울퀴어문화축제 현장 후원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부깽 
– 사무실 물품 후원: 경, 고망, 꼬마, 마라사드, 미아, 미친, 소피아, 쇼어, 슐라, 원영, 팡
– 사무실 가구 후원 : 쇼어, 원영, 팡 
– 일손 후원 (책장 설치) : 미친, 쇼어, 원영


– 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