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드러내기 싫은데 커밍아웃 하는 사람들이 동성애자의 존재를 노출하는 것 같아요.

저를 드러내기 싫은데 커밍아웃 하는 사람들이 동성애자의 존재를 노출하는 것 같아요.
 
당신은 아직 감추고만 싶은데 다른 동성애자가 주변에서 혹은 대 사회적으로 커밍아웃을 함으로써 동성애가 세간의 화제에 오르면 당신 입장에서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잘 숨길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는데 자꾸만 동성애에 대한 이야기들이 이루어지면 영 뜨끔하고 떨려서 안절부절 못하게 되고 말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커밍아웃을 하는 사람들을 자제시킬 수는 없습니다. 동성애자 한 명 한 명의 커밍아웃은 커밍아웃을 하는 당사자의 자긍심과 자존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동성애자의 존재를 사회적으로 좀 더 뚜렷이 드러나게 함으로써 동성애자의 권리 문제가 더 이상 무시당하지 않도록 하는 데 일조합니다. 그리고 동성애자 권리 증진은 궁극적으로 당신에게도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여러 사람의 커밍아웃과 활동이 모여 동성애자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줄이게 되고 그러한 경향이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당신이 커밍아웃을 꺼리게 되는 이유도 사라질 수 있습니다. 커밍아웃을 하는 동성애자는 앞으로 점점 더 많아질 것입니다. 당사자가 동성애자로서의 정체성을 가감 없이 긍정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사회적 기반들이 조금씩 다져져 가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때 당신의 두려움이 계속되고, 당신의 성정체성을 드러내지 않아야만 하는 개인적인 사정에 변함이 없다면 탄로가 나지 않도록 당신만의 보안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컴퓨터, 핸드폰, 일기장, 서신 등에 담긴 개인 기록을 남의 눈에 띄지 않게 더욱 철저히 보관한다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지요. 혹시라도 본인의 성정체성이 알려질 경우에 대비하여 당신 편에 서서 당신을 지지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소수나마 만들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