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남자인 것 같은데 남자에게 끌려요. 저는 게이인가요, 여자 몸이니까 이성애자인가요?

저는 남자인 것 같은데 남자에게 끌려요. 저는 게이인가요, 여자 몸이니까 이성애자인가요?
 
본인이 누군가에게 정서적, 육체적으로 끌리는가 그렇지 않은가, 본인이 정서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끌리는 상대는 어떤 성별인가, 이때 상대의 성별이 본인과 같은가 다른가 하는 질문들을 바탕으로 성적지향에 대해 탐색하면 됩니다. 당신은 누군가에게 끌리는 경험을 해 왔습니다. 당신의 마음을 흔드는 상대는 남자입니다. 당신 본인도 남자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스스로 남자라고 생각하는 상태에서 남자한테 끌린다면 당신의 성적지향은 동성애입니다. 자신이 남자로서 남자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긍정하며 살아가고자 한다면 당신의 성정체성은 동성애자이겠지요. 남자니까 게이입니다.

당신이 ‘여자 몸’이라고 표현한 당신의 몸도 ‘여자 몸’이 아니라 남자 몸입니다. 당신이 남자니까 남자인 당신의 몸도 남자 몸이라는 뜻입니다. 이른바 여성형 가슴과 성기 등을 지닌 몸이라 ‘여자 몸’이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당신이 태어났을 때 의사나 산파나 부모가 당신한테 여자라는 성별을 부여한 까닭도 아기한테서 소위 여성형 몸의 특징을 확인하였기 때문일 터입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몸이 가진 형태와 특징은 그 사람의 성별을 결정짓는 요소가 아닙니다. 누군가의 몸이 어떤 형태와 특징을 가졌다고 해서 반드시 어떤 성별이어야만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내가 남자면 그 형태가 어떻든 내 몸은 남자 몸이고 내가 여자면 그 특징이 어떻든 내 몸은 여자 몸입니다. 당신은 남자 몸을 가진 남자로서 남자를 좋아하는 동성애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