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이 이성과의 성관계 경험이 있는데 저와의 섹스가 만족스럽지 못할까 봐 걱정이 돼요.

애인이 이성과의 성관계 경험이 있는데 저와의 섹스가 만족스럽지 못할까 봐 걱정이 돼요.
 
애인이 이성과의 성관계 경험이 있는 경우에 어떤 사람들은 자신과의 섹스가 애인 입장에서는 남성과의 성관계보다 덜 만족스러울까 봐 걱정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남성의 페니스가 여성의 질에 삽입되는 방식의 섹스만이 완전한 형태의 섹스라는 믿음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여성 간의 섹스는 애무에 불과하다거나 남성과의 섹스만큼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섹스의 방식은 아주 다양합니다. 사람마다 편안하고 즐겁게 느끼는 구체적인 행위와 체위도 다릅니다. 같은 사람이 때와 장소에 따라 어떤 방식의 섹스를 더 좋아하는지도 달라지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성 간의 섹스가 그 자체로 여성 간의 섹스보다 좋으리라 생각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실제로 여성 및 남성과의 섹스 경험을 모두 갖고 있는 여성들은 파트너의 성별보다는 상대방과의 합이 얼마나 잘 맞는지의 여부가 만족스러운 섹스에 영향을 더 많이 미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설령 당신의 애인이 이성간 섹스를 더 선호한다고 하더라도 지금은 당신 곁에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두 사람의 관계 속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섹스를 하기 위한 방법을 두 사람이 같이 고민해 보는 겁니다. 파트너와 당신은 어떤 방식의 섹스가 더 좋은지, 다음에는 어떻게 한 번 해 볼지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있나요? 건강하고 재미있게 섹스 할 방법에 대해 많이 찾아보고 실험할수록 두 사람 모두 만족할만한 섹스를 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