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19년 07+08호 소식지

소식지 2019년 07+08호

[활동가 워크샵 / 정회원 워크샵] 

지난 7월 13~14일,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지속 가능한 활동 방향 모색을 위한 “활동가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2019년 운영을 재개한 단체의 현재 자리를 점검하면서 내부 조직을 재정비하는 한편, 단체 정체성과 비전과 지속 가능한 활동 구조를 논의했습니다. 1박 2일 동안 밤이 깊은 줄도 모르고 활동 얘기를 나눈 열띠고 알찬 자리였습니다! 

이어서, 8월 24~25일에는 “정회원 워크샵”이 열렸습니다. 자기소개 등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시작해 【상담소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 곳일까요?】 【상담소 활동에 대해 아쉬운 점과 만족스러운 점은?】 상담소가 어떤 활동을 하기를 바라나요? 내가 함께하고 싶은 활동에는 무엇이 있나요?】 상담소가 지금보다 더 성장하려면(더 큰 역할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등을 주제로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채식으로 꾸려진 맛있는 식사와 술자리에서도 이어진 중요한 논의들 뜻깊었어요! 참여해 주신 분들(꼬마, 나루, 미아, 송아지, 쇼어, 슐라, 은비, 이샤, 재키, 테온, 팡, 혜리, 경, 승짱, 제제) 깊이 감사드립니다. 
[차별잇수다]   
7월 19일, 상담소 사무실에서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차별잇수다가 열렸습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 소속 활동가 신아님이 이끔이로 자리를 이끌어 주었고요, 회원 7분이 참여한 작지만 힘 있는 자리였어요. 각자가 겪었던 차별의 경험들을 나누고,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어떤 방법들이 가능할지 이야기했습니다. 
아쉽게 모임에 참여하지 못했다, 하시는 분들! 온라인 차별잇수다로도 참여하실 수 있어요. 아래 링크에서 경험을 나눠 주세요. 
[정회원 번개💫]
▷ 회원간 교류가 더 늘었으면 한다는 회원분들의 제안에 따라 상담소에서 이따금 정회원 번개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 지난 8월 4일에는 대학로에서 연극 <메이크업 투 웨이크업 2> 관람을 함께하고 식사 나눴고요, 8월 14일에는 상담소 사무실에서 영화 <리지>를 함께 봤습니다. 
▷ 파인애플님이 재미있는 연극 번개 후기를 써 주셨어요. 아래 링크에서 읽어 보세요!
▷ 정회원 번개 소식은 상담소 이메일, 트위터, 카카오톡 정회원 공지방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정회원 공지방(후원회원 예외, 정회원 전용)은 지난번 이메일로 링크를 드렸으니 혹시 놓치셨다면 확인해주세요!  
[4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진행]
지난 8월 17일, 2019년 4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이 열렸습니다. 비바, 샌드, 엘렌, 이노랑, 이샤, 지니, 지연 총 7분의 신입회원분들이 오리엔테이션을 이수하셨습니다. 새로 오신 여러분 모두 환영하고, 상담소에서 함께 좋은 추억 쌓으면 좋겠습니다!
[그밖의 소식]  
▷책모임 ‘시작은 책읽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7월과 8월에는 <사회주의 페미니즘> <양성평등에 반대한다> <아픔이 길이 되려면> 등을 읽었고, 단편소설 <희박한 마음>을 낭독했습니다! 
 운동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는 무더운 여름 날씨 속 잠시 휴지기를 가졌습니다. 9월 8일 열린 여성 성소수자 체육대회 ‘퀴어여성게임즈’에 슬나볼 소속 회원 2분이 참여신청을 했다가 개인사정상 아쉽게 출전은 하지 못했으나, 현수막 광고 등으로 슬나볼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슬나볼은 9월에 새롭게 출발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메일로 소모임 참여 신청을 해 주세요. 
 사포의 서재에 좋은 책들이 늘어 갑니다. 토요일 11시~5시 열리는 사포의 서재! 많은 방문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연대 성명]
‘혐오와 차별은 폭력이다.’ 폭력중단을 함께 외칩시다.
경기도성평등조례 방해 행위에 대한 인권시민사회단체 호소문
 
혐오세력들의 말과 행동이 도를 넘고 있습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인권’ ‘평등’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조례들이 공격받고 있습니다. 그들의 말은 많은 시민들의 가슴에 비수가 되어 꽂혔고, 인권 제도에 의해 보호받아야 할 사회적 약자들에게는 치명적인 폭력이었습니다. 그들은 최근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과정에 몰려들어 우리 사회가 소중히 쌓아온 인권의 제도를 뒤로 돌리려 안간힘 쓰고 있고, 발의 의원을 향한 괴롭힘 행위는 사생활 침해를 넘는 광범위한 인권침해행위입니다. 
이런 행위를 독려하는 이가 있다면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자세히 읽기
 2019년 7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117인)
결이, 경, 국산더덕, 권세미, 김가영,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날총, 넬리, 노키, 늘보, 다자인,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래피, 레나, 레종, 로터스, 마리아, 문호영, 미아, 미친, 민초, 밍구, 바나나, 박소영, 백, 백곰돌이, 보라, 비, 비바, 빈, 빵지, 뽐므, 샌드, 선의, 쇼어, 수현, 슐라, 슝슝, 아원, 엘렌, 연두, 연어초밥, 연이, 연지, 열공, 예머, 오롯, 오인조, 원영, 윈느, 유리, 유리, 유이치, 유진, 은비, 은하수, 음파, 異佳, 이삵, 이상희, 이현지, 자몽, 자야, 재키, 적분, 전해성, 정은아, 준희, 중간계, 지연, 지훤, 초록, 커피, 토리, 파인애플, 팡, 페이, 하랑, 하레, 하유, CLS, Eun, gomi, Grace, halite, Hewga, HJI, Jay, Jay P, JAY.H, JMJ, KBNR, KNY, KS, KSM, KTW, LEJ,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SJE, SJS, SMJ, YJW

*계좌이체 정기후원 (5인)
명이, 몽, 백두, 심플, 이샤

*해피빈 후원 
꽃이피었네 사슴 숨은천사 유멘토 진선 jw_ nci*****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부깽 
– 사무실 물품 후원: 경, 소피아 
 2019년 8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122인)
거미, 결이, 경, 고망, 고유, 국산더덕, 권세미, 김가영,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날총, 냐니뉴, 넬리, 노키, 늘보,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래피, 레나, 레종, 로터스, 마리나, 마리아, 문호영, 미아, 미친, 민정, 민초, 바나나, 박소영, 백, 백곰돌이, 벨, 보라, 비, 비바, 빈, 뽐므, 샌드, 쇼어, 수현, 슐라, 슝슝, 승짱, 쏘머즈, 아미고, 아원, 엘렌, 연두, 연어초밥, 연이, 열공, 예머, 오롯, 오서방, 오인조, 원영, 윈느, 유이치, 유진, 은비, 은하수, 음파, 이삵, 이상희, 이현지, 자몽, 자야, 재키, 적분, 전해성, 정은아, 제제, 준희, 중간계, 지연, 초록, 커피, 케이, 테온, 토리, 파인애플, 팡, 페이, 하레, 하유, 한알, 홍미숙, CLS, Eun, gomi, Grace, halite, Hewga, HJI, Jay, Jay P, JAY.H, JMJ, KBNR, KNY, KS, KSM, KTW, LEJ, LEO,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SJE, SJS, SMJ, WBR, YJW

*계좌이체 정기후원 (5인)
명이, 백두, 심플, 이노랑, 이샤

*해피빈 후원 
숨은천사(3명), shore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부깽 

– 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