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성관계 할 때 쓰는 다양한 기구들은 어떻게 구입할 수 있나요? 관리는 어떻게 하죠?
[답변]
종종 ‘성인용품’이라고 쓰여 진 건물을 본 적 있으신가요? 바로 그 곳이 ‘성인용품’(다른 말이 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을 파는 상점이에요. 그런데 사람들의 이목 때문에 직접 가서 구매하는 게 꺼려지신다면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쇼핑몰에서는 배달하는 택배 직원도 자기가 배달하는 물품이 무엇인지 모르도록, 이중포장을 한다고 하고요. 겉면의 회사이름도 성인용품임을 알 수 없는 이름으로 표시된다고 하네요.
성인용품이 특별히 몸에 해롭지는 않다고 해요. 관리를 잘 하고 성관계시 상대방의 반응에 주의를 기울이며 배려있는 성관계를 맺으신다면, 건강에 있어 크게 우려할만한 일은 없을 거고요.
많은 분들이 딜도를 찬물로 씻어야 하나, 뜨거운 물로 소독을 해야 하나 궁금해 하시는데요. 딜도의 경우, 대부분 실리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넣으면 녹아버릴 우려가 있어요. 성관계 후에 비누를 이용해 흐르는 물(미지근하거나 차가운)에 씻고 햇볕이 들지 않는 그늘진 곳에 말리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 된다고 해요. 자동딜도나 바이브레이터는 물에 담그면 고장 날 수 있으니 그 점 주의하시고요. 그리고 되도록 콘돔을 딜도 위에 덧씌워 사용하신다면 훨씬 더 안전하겠지요.
젤이나 윤활유는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을 찾아 쓰는게 몸에 해롭지 않겠지요. 하지만 그래도, 무리하게 자극을 주었을 경우에는 질염을 유발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