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평등 회원 인터뷰>의 인터뷰이를 모집합니다!📢

올해는 한국레즈비언상담소가 창립 30주년을 맞이한다는 사실, 이미 알고 계시죠?!

30주년을 기념하여, <혼인평등 회원 인터뷰>(이하 인터뷰) 시리즈를 매달 1회씩 연재하고 있는데요! 모두들 잘 읽어보고 계신가요?😄😄

다음주에 신입회원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 세미나에서는 [회원에티켓 소개/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활동 소개 / 레즈비언 인권운동 역사 알기/ 참여 회원 사이의 가벼운 인사 나누기]를 진행합니다.

✓상담소 회원은 OT를 이수하신 후에 상담소 내의 모임, 번개 등에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오후, 동성 배우자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하는 대법원 판례가 처음으로 나오기도 했지요. 조금씩 평등한 사회로 나아가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는 오늘, 지금 바로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쇼어는 새로운 법과 제도가 불러올 구체적인 미래를 그리기 위해 더욱 여러 가지 사례들이 이야기되기를 바랐다. (...) 그리고 쇼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드는 원천 중에 사랑하는 애인만큼 커가는 아이도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다."

🌟"이제 아이는 할머니(애인의 어머니)가 쇼어에 대해 물어볼 때면 ‘엄마랑 좋은 친구사이’라는 식으로 능청스레 연기도 할 줄 안다. (...) 행복에 들떠 “이모랑 엄마랑 나는 사랑하는 사이”라고 노래해도 아무 걱정도 제약도 없는 세상이 오면 얼마나 좋을까."

애인과 애인의 초등학생 고학년 딸과 함께 가족을 이루고 살고 계신 쇼어님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셨을까요?

🌟"우리가 이룬 가족을 둘러싼 고민은 여전히 많아요. 하지만 그걸 저 혼자서만 혹은 우리 가족 안에서만 해결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혼인평등_회원 인터뷰_02 쇼어] “이모랑 엄마랑 나는 사랑하는 사이”

🌈두 번째 인터뷰의 주인공은 바로 쇼어님 입니다!

[입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대법원 판결을 존중하여, 동성동반자에 대한 피부양자 자격 신고를 즉시 수리하라 @nhis_kr

대법원은 지난 18일, 동성동반자에게 국민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헌법상 평등원칙을 위반하여 위법하다고 판결하였다. 나아가 “현행 지침에서 사실상

한국레즈비언상담소 @lsangdam 이벤트로 받은 <러브 라이즈 블리딩>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햐...🤦‍♀️👍👍👍 불끈불끈하네요.
<러브 라이즈 블리딩> 토크회 스페이스를 열어볼까 합니다. 언제가 좋으신가요!

우리가 이겼습니다. '합리적 이유 없는 차별', 대법관 전원일치입니다. 상고 기각으로 원심 확정입니다.

비 오는 궂은 날씨지만 오늘만큼은 마음껏 기뻐해도 됩니다. 우리가 이겼습니다.

#사랑이이겼다

오늘(18일) 대한민국 대법원은 동성 부부인 김용민·소성욱씨가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의 지위를 박탈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상대로 제기한 보험료부과처분 취소의 소에 대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상고를 기각하며, 대법원 전원합의체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 이 사건 처분에는, 원고에게 행정절차법

[논평] 사랑과 연대가 승리했다. 동성배우자의 피부양자 지위 인정 대법원 판결을 환영한다

https://lgbtqact.org/statement_20240718/

"원고 부부를 비롯하여 싸움을 이어나가고 있는 모든 성소수자에게 다시 한 번 무한한 축하와 연대를 건네며, 앞으로도 우리의 사랑과 연대가 이길 것임을 다시금 확인한다."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