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입니다.

하늘님 상담소 입니다.


중학교때 이후 부터 동성친구에게 좋아하는 감정을 느끼셨다고요,
남자 친구도 사귀어 보았지만 감흥이 없었고,
하늘님이 레즈비언인지 의문이 드신다고요.

있잖아요, 하늘님 결론부터 말씀 드린다면 하늘님이 레즈비언인지
아닌지에 대답은 제가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예요. 올려주신 글을
보면 계속 동성에게 호감이 가고 스킨쉽을 원한다고 하셨는데,
동성을 좋아하는것 자체만으로는 레즈비언 여부를 판단 할 수 없거든요.
동성애자란 동성에게 호감을 가지고 사랑을 느끼는 사람들 중에 자신이 동성애자로서 살아갈 것을 , 자신이 동성애자 임을 스스로 확고히 한 사람들을 칭하는 것이기 때문이예요.
즉, 하늘님의 고민에 대한 답은 하늘님 만이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의 성정체성에 혼란을 느끼시는 이 시점에서 하늘님이 꼭 기억해야 할 점은 그 결론이 이성애자로 나오던, 동성애자로 나오던 잘못 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예요.
교과서에서도, 티브이에서도, 일상 생활에서도 동성애자에 대한 모습을 자주 볼 수가 없어요. 또한, 사회적인 차원에서 동성애에 대한 편견으로 잘못 된 인식을 퍼트리고 있고요.
이런 이유로 대다수의 비동성애자들이 익숙하지 않은데에서 오는 불편함이나, 그릇 된 편견에 의한 동성애 혐오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아주 많아요.
때문에 하늘님 처럼 자신의 성정체성이 이성애가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 사람들을 무척 괴롭고 혼란스럽게 만들어 버리곤 하죠.
하지만, 그 무엇도 잘못 되거나 지탄 받을 것이 아니라는 점을 잊지마세요.!

성정체성 고민 이후 본인을 레즈비언으로 정체화 하게 된다면 지금껏 본인이 알고 있는 동성애 관련 지식 중 많은 부분이 다르다는 것을 혹은 더 많이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될 거예요. 사회적 지탄을 받는 동성애자의 현 시점에서 자신의 현실과 본질에 대해 공부하는 것은 본인의 성정체성에 자긍심을 갖는데 매우 도움이 되니 관심을 가져보시길 권하고 싶네요.

날이 많이 더워요.
고민 때문에 몸이 축나지 않게 조심하시고요,
나중에 다른 고민 거리가 생기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상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