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 토요일, 2006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상담사례보고회가 열립니다!
지난 4월 <한국여성성적소수자인권운동모임 끼리끼리>가 상담소로 전환한지 일 년이 되었습니다. 그 일 년을 맞아 상담소는 지난 일 년간의 상담 활동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해요. 올해의 보고회를 시작으로 매년 이맘 때, 한 해의 상담 활동을 결산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랍니다. 상담소는 그간, 성정체성 상담, 교제 상담, 커밍아웃 및 아우팅 관련 상담 등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를 아우르는 상담을 꾸준히 해 왔습니다. 보고회에서, 상담소의 지난 일 년 활동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귀중한 이야기들을 많은 분들과 같이 나눴으면 합니다.
* 2005/4 ~ 2006/3 상담 통계 발표
* 몇 가지 분류를 통해 본 내담 및 상담 사례
* 상담 사례를 통해 본 레즈비언 권리문제
* 기타. 상담원의 고민들
** 보고회에서 발표될 모든 상담 사례는
내담자들의 개인 정보 보호와 신상의 안전을 위하여
기본 골격 이외의 모든 부분을 각색한 것입니다.
*** 카메라, 캠코더 등의 촬영기기는 반입 금지입니다.
행사 당일 어떠한 사진 촬영도 불허합니다.
————————————————————————————————
1. 안녕하십니까.
2.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가부장제와 이성애주의에 저항하는 한국사회 레즈비언의 독자적인 권리운동단체입니다. 1994년 이후 약 12년 동안 인권의 사각지대인 성적소수자 여성의 인권을 위해 일해 온 <한국여성성적소수자인권운동모임 끼리끼리>를 전신으로 합니다.
3. 상담소 전환 이후의 상담 활동을 바탕으로, ‘2006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상담사례보고회’를 열 예정입니다. 널리 알려 주시고, 당일 행사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06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상담사례보고회’
일시: 2006년 5월 27일 토요일 오후 2시
장소: 서울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2층 열린마당
4. 당일 행사에서 모든 사진 촬영을 금지합니다. 발표하는 활동가들과 그 자리에 참석하는 성소수자들의 안전을 위해서 취하는 조치이니, 꼭 숙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 날 오시는 기자 분들은 행사장 앞의 안내 부스에 어떤 언론사에서 오셨는지를 알 수 있도록 명함을 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감사합니다.
2006년 5월 22일
한국레즈비언상담소
대표메일 lsangdam@lsangdam.org
상담메일 lsangdam@hanmail.net
상담전화 (02) 718 – 3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