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 – 활동팀장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2006년 12월 22일 한국레즈비언상담소 간사들과 활동팀장들이 모여 활동팀장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사무국은
1) 2006년 결산 및 2007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2) 2007년 정기총회 일시를 정하였습니다.
3) CMS 후원제도 마련을 위해 인권재단 <사람>에 지원신청을 하였습니다.
4) 차기 간사 이월식을 가졌습니다.
5) 상담소와의 연대와 관련한 <친구사이>의 공식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담소는 지난 11월 22일, 청소년동성애자인권학교 연대와 관련한 <친구사이>의 질의(11월 15일 수신)에 답변과 함께 질의서를 발송하였습니다.
6) 회원 커뮤니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담팀은
1) 게시판, 이메일, 전화, 면접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2) 상담 카드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3) 한 주간의 상담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는 슈퍼비전을 진행하였습니다.
4) <자주묻는질문 FAQ>의 자료집 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 상담팀 LT를 통해 2006년 한해 사업 평가를 마쳤습니다. 다음 회의에서는 2007년 사업 계획을 세울 예정입니다.
6) 사건지원팀과 연계하여 레즈비언 내담자들을 위한 법 매뉴얼을 구상중입니다.
7) 새로운 팀원을 위한 레즈비언 전문 상담원 양성 교육을 진행 중입니다.
8) 서울 YMCA 여성청소년쉼터 방문 상담을 1회기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사업팀은
1) 12월 회원프로그램 <아주 특별한 하루> ‘크리스마스 벙개’를 준비 중입니다.
2) 동성애 바로알기 교육을 위한 강사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동성애바로알기> 등의 강의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4) 2007년 월별 사업을 계획하였습니다.
5) 강사팀에서 쟁점 토론을 하고 있습니다. 주제는 용어/개념/상황 설명 등 다양합니다.
6) 22일 서울시립금천청소년쉼터에 자원활동가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동성애 바로알기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인권정책팀은
1) 수정, 추가, 각색한 호모포비아 어록의 각 사례에 추가한 코멘트를 1차 검토하고, 호모포비아 어록 자료집의 전체 기획에 대한 세부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2) 언론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9개 일간지에서 다룬 1년간의 동성애 관련 기사 1차 분류를 마쳤습니다.
3)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NAVER)에서 제공하는 백과사전 검색 서비스 중 ‘동성애’, ‘레즈비언’, ‘게이’ 항목을 수정할 것과 ‘동성애혐오증’을 추가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수신된 네이버 측의 답변에 대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판기획팀은
1) 회원 인터뷰 <누구냐, 너>의 인터뷰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번 달 인터뷰이는 ‘고리’님이십니다.
2) 온라인 기부싸이트 싸이월드 ‘타운 홈피’와 네이버 ‘해피로그’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3) 1년에 두 차례 발행하는 회원용/후원회원용 소식지를 제작중입니다. 발행 시기는 2007년 1월 중순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새로운 팀원을 모집 중입니다.
5) 단행본 출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건지원팀은
1) 상담팀과 함께 레즈비언 내담자들을 위한 법 매뉴얼을 구상중입니다. 레즈비언에게 유용한 법 제도 관련 case study가 2건 완성되었습니다.
2) 커뮤니티 내부를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 관련 사례를 수집하는 홈페이지를 제작 중입니다.
3) 전국 경/검찰청에 동성애 바로 알기 강의를 홍보 중입니다.
4) 2007년 사업 계획을 완성하였습니다.
5) 새로운 활동가가 결합하였습니다.

대외협력팀은
1) <목적별 신분등록법 제정을 위한 공동행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3) <제5회 인권운동활동가대회 준비모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4) <한국레즈비언권리운동연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권리연대에서 진행한 <2006 레즈비언문화제>의 정산 보고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