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19년 02호 소식지

한국L상담소 소식지입니다.

소식지 2019년 02호

2019년 2월, 신입회원 가입이 재개되었습니다 👏
상담소의 활동이 재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고 계십니다. 가입문의가 늘어나 상담소의 회원은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대기자 포함) 총 89명으로 10명이 증원되었습니다! 후원회원 또한 4명이 더 늘었습니다. 트위터 팔로워 수는 4,830여명으로 5,000명을 향해 으쌰으쌰 나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대에 값하는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 1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지난 2월 16일(토) [2019년 1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잘 마쳤습니다.  
신입회원 프로그램을 어떤 내용으로 꾸릴지 고민과 준비가 많았는데요. 1부 ①참가자 소개 및 인사 ②한국레즈비언상담소 소개 ③우리 상담소와 한국 여성성소수자 인권운동의 역사 │2부 ①약속문 낭독 및 서약 ②자기 강점 테스트와 나에게 맞는 활동 찾기. 이런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약속문은 반성폭력과 평등문화를 향한 상담소의 지향을 포함한 내용으로서, 다 같이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아직 미흡한 부분도 있으니 더 좋은 약속들로 함께 발전시켜 봐요! 

이번 1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신 분들은 명이, 미아, 반제, 슐라, 은아, 제제, 커피, 팡, marasade님입니다! 가입한 지 오래됐으나 상담소 운영이 멈춰 뒤늦게 OT를 받은 분도 계신데요, 양해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열렬히 환영합니다! 
커피, 정은아, 제제, 반제님은 따뜻하고 힘찬 내용의 후기도 보내주셨습니다. 감동입니다!
2월 19일(화) 오후 2시, 해군 상관에 의한 성소수자 여군 성폭력 사건 공대위에서 주최한 “고등군사법원 최악의 판결, 대법원은 어떤 판단을 해야 하는가?” 토론회에 다녀왔습니다. 고등군사법원 판결에 대한 비판부터 여성군인의 군대 내 위치, 성소수자 군인의 인권 현실까지 충실한 발제와 토론을 들으며 사건에 생생히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상담소는 이 사건에 촉각을 세우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서명을 하셨겠지만, 아직 안 하신 분들은 대법원의 상식적 판단을 촉구하는 탄원서에도 동참 부탁드립니다.  
2월 9일, 상담소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사포의 서재]가 문을 열었습니다! 
사포의 서재는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문을 엽니다. 휴관 시에는 트위터에 미리 공지됩니다. 상담소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오셔서 책을 읽거나 개인 업무를 보거나 휴식을 취하실 수 있는데요. 서재 이용 신청은 하단 버튼을 눌러서 해주세요. 물론 사전 신청 없이 오셔도 환영합니다!
독서 소모임 [시작은 책 읽기] 
3월 1일(토)을 시작으로, 독서 소모임 [시작은 책 읽기]가 본격 꾸려졌습니다! 성소수자 관련 독서를 통해 여성성소수자의 자긍심 강화 및 역량 증진을 도모합니다. 첫 책은, 인권의식이 확산된 가운데서도 여전히 들려오는 “네가 게이인 건 괜찮아. 하지만 티는 내지 마.”라는 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도서 <커버링>입니다. 앞으로 소식 자주 전할게요! 

담당: marasade, 원영│참여: marasade, 몽, 미아, 미친, 반제, 슐라, 원영, 이슬, 적분, 팡, 하랑 


운동 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
2월 16일(토) 첫번째 사전모임을 가졌던 운동 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가 무척 활기차게 운영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매일 스쿼트 5개 이상 등 목표를 정한 뒤 저마다의 일상에서 체력 단련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소모임 오픈카톡창에 다들 열혈 인증샷을 남기면서 채팅창도 북적북적 소란스럽습니다. 3월에는 한강에서 만나서 함께 운동하기로 한 ‘슬나볼’ 파이팅입니다! 

담당: 명이, 승짱│참여: 명이, 승짱, 경, 뽐므, 슐라, 은아, 제제, 팡, 커피
그 밖의 알림
지난 소식지에서 말씀드렸던 대로 
> 상담소 로고를 새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홈페이지 관리를 맡고 있는 부깽님과 1차회의를 했습니다. 
공식 계좌 알림
상담소의 단체등록증을 새로 발급받으면서 단체 유지에 관련된 제반사항들도 조금씩 바뀌었는데요. 공식 계좌에도 변경이 생겼습니다. 
그동안 ‘국민은행’과 ‘신한은행’ 두 통장을 유지해 오고 있었는데, 이중 신한은행 통장은 해지되고 국민은행 통장만 유지됩니다. 
CMS로 후원해 주시는 분들은 변경사항이 없지만,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꼭 국민은행 계좌를 활용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국민은행 703601-00-004665 
(예금주: 한국레즈비언상담소) 

※ 상담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기금 두곳에 신청서를 넣어두었습니다. 심사 결과 좋은 소식이 들려오면 전해드리겠습니다.
2019년 3월 예정된 활동들
3.8 세계여성의날 

올해 한국레즈비언상담소에서 3.8세계여성의날 기념대회에 참석합니다. 
> 당일 3시에 모여 사전 미팅을 하고
> 5시~8시 단체별 부스(시민난장) 진행하며
> 8시~9시 문화제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왼쪽 이미지와 같이 멋진 티셔츠를 제작중이며 부스에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부스 설치 및 운영, 문화제 관람 등을 함께하실 회원분들을 기다립니다! 당일 참여 가능하신 분들은 상담소 이메일로 회신해 주세요. 당일 서울 광화문광장에 오시는 분들도 편히 놀러 오세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특별 감사 😺

> 단체등록 및 통장계좌 관련해 도움말씀을 전해주신 정회원 다자인

> 소식지를 읽고 거의 새것에 가까운 휴대폰 공기계를 보내주신 후원회원 김가영님 
> 소식지를 받은 정회원/후원회원 중 한분이실 텐데  [휴대폰]이라고 50만원 보내주신 익명의 후원자

상담소를 아늑하게 단장하고 다양한 여성학/퀴어 도서를 구비하는 데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꼬마 나루 럼블 미아 승짱 원영 적분 재키 제제 지훤 marasade님 등 여러 정회원분들 
> 긴 시간 상담소 홈페이지를 무료로 관리해주고 있으며 이번에 사무실 정비과정에도 힘을 보태주신 후원회원 부깽님과, 많은 책을 기증해 주신 ‘공동체은행 빈고’ 활동가 지음

> 3.8 여성의날 준비모임에 참여한 정회원 심플 재키 커피 팡 marasade
> 3.8 여성의날 부스에서 선보일 굿즈 티셔츠를 디자인해 주신 전용완님  

저희 활동가 꼬마 나루 려수 승짱 원영 적분은 
그 외 여기에 이름을 미처 다 싣지 못한 많은 분들의 도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9년 2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91인)
거미, 결이, 권세미, 김가영,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루, 날총, 노키, 도구,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래피, 레나, 레너드, 로터스, 마리아, 망토, 명이, 문호영, 미아, 미친, 민초, 바나나, 반제, 백곰돌이, 보라, 부깽, 비버, 샌드, 샤토, 슐라, 승짱, 아원, 연두, 연어초밥, 연이, 열공, 예머, 오롯, 오인조, 원영, 윈느, 유리, 유진, 은비, 은진, 음파, 이삵, 이상희, 자몽, 재키, 전해성, 정은아, 제제, 준희, 중간계, 지훤, 케이, 토리, 하레, 하유, 한알, 홍미숙, 화자, Eun, gomi, Grace, halite, Hewga, HJI, Jay, JMJ, JHN, JSE, JSJ, KNY, KSM, KTW,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SJS, SMJ, WBR

*계좌이체 정기후원 (5인)
명이, 백두, 뽐, 심플, 적분

*특별후원(1인)
휴대폰후원금(익명), 휴대폰공기계(김가영)

– 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수입지출내역 등 2월 재정 보고는 3월 중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
lsangda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