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팀 활동가 양성과정 모집

상담팀 활동가 양성과정 모집 한국레즈비언상담소에서 2021 상담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1994년 ‘끼리끼리’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한국 최초의 여성성소수자인권운동단체입니다. 여성 성소수자의 존재를 드러내고, 대안적 삶의 양식을 나누며 차별과 폭력의 피해 경험을 치유해나가는 활동을 통해 차별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상담활동을 쉬고 있던 상담소에서 다시금 상담활동을 시작합니다. 성적 지향 및 성 정체성 탐색부터 위기상담까지 여성 성소수자의 삶과 관련된 인권상담 활동을 위한 상담활동가 양성과정에 함께하고자 하는 여성 성소수자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모집 대상: 인권상담 활동에 관심있는 여성 성소수자 (상담소 회원가입 필수)
■ 모집 기간: 6월 20일(일) 오후 12시까지
■ 교육 일정: 7/1 ~ 9/30 (매주 목요일 오후 8-10시, 총 13주차)
– 첫 모임: 7/1(목) 오후 8시 (※ 오후 7시 ⟶ 8시로 교육 시간이 변동되었습니다.)
– 주 1회 상담 교육 및 세미나 필수 참여
■ 교육 내용: 상담의 이해 강의 (5강) 및 주제별 성소수자 상담 세미나 (7차)
– 상담 교육 (온라인 강의) : 상담윤리, 상담기법, 인권감수성 교육, 위기개입, 매체상담
– 성소수자 상담 (오프라인 세미나) : 주제별 사례 토의
■ 유의사항
– 본 상담활동가 양성과정은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상담활동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교육 이수 후 상담활동에 참여하시고자 하는 분에 한해서 신청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본 상담활동가 양성과정은 성소수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인권상담 활동을 위한 교육으로, 심리상담사 전문과정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교육 일정이 정해져 있으므로, 신청하시기 전 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 부탁 드립니다.
– 본 상담교육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의 기금지원을 받아 진행합니다.

■ 교육 장소: 서울시 마포구 소재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사무실
■ 문의: lsangda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