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즈비언상담소에서 상근활동가를 모집합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와 함께할 상근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1994년 <한국여성동성애자인권운동모임 끼리끼리>라는 이름으로 문을 연 이래 여성 성소수자의 다체로운 삶과 고민으로부터 구체적인 실천들을 만들어온 인권단체입니다. 회원들의 후원과 참여로 활동을 꾸려가며 여성 억압과 이성애주의에 저항하는 움직임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회원조직인 만큼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회원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소모임 활동을 펼치고, 여성 성소수자를 위한 인권상담을 벌입니다. 교육·문화 사업 등 여러 프로젝트팀도 꾸리고 있습니다.

사람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회원들을 만나고 조직하는 일에 관심을 가지신 분, 단체의 기본 살림살이를 짜임새 있게 꾸리고 확장해가는 일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을 환영합니다.

■ 모집분야 : 상근직 활동가
■ 모집인원 : ○명
■ 무슨 일을 하나요? (기본 업무 영역)
① 회원 및 후원 관리 : 회원 현황과 후원 내역을 살피고, 단체의 살림살이를 꾸립니다.
② 사무국 활동 조직: 사무실 관리처럼 작지만 꼭 필요한 영역부터 사무국 회의 조직, 신입회원 세미나 개최, 연대체 요청 대응 등 상담소의 기본 활동을 꾸려갑니다.
③ 소모임 및 프로젝트팀 관리·보조 :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모든 활동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기반합니다. 회원들이 이끄는 소모임과 프로젝트팀을 관리하고, 원활한 사업 진행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보조합니다.

■ 어떻게 일하나요? (근무조건)
▷ 주4일 근무(10~18시)
▷ 급여: 1,606,000원 (식대 10만원 별도 지급)
▷ 설·추석 명절 수당 10만원
▷ 1년 이상 근무 시 퇴직금 있음
▷ 초과근무 및 휴일근무 시 대체휴가 있음
※ 단체 사정에 따라 4대 보험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런 분을 모시고 싶습니다 (요건)
▷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회원단체로서, 상근활동가 역시 여성 성소수자 분을 모십니다.
▷ 여성단체 및 퀴어단체 활동 경력자에게 우선 기회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물적 자원이 풍부하다고 말할 수는 없는, 작은 단체입니다. 현재 사무국 활동가들은 다른 직업을 가진 채로 상담소 활동을 병행하고 있고, 사회적 커밍아웃을 한 회원 및 활동가도 드뭅니다. 이처럼 다소 부족한 여건 속에서도, 여성 성소수자 인권운동에 열의를 가지고 함께해주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한국레즈비언상담소에서는 정례적인 사무국 회의가 열리고, 매달/매분기/매년 단위로 점검되고 기획되어야 하는 업무도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에 꾸준하고 성실하게 임해주실 수 있는 분을 상근활동가로 모시고자 합니다.
▷ 저희는 회원단체로서 회원들을 환대하고 회원들과 소통해야 할 일도 적지 않습니다. 기존의 회원 및 활동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자매애를 쌓아주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전형 절차
▷ 서류 접수 기간: 2022년 11월 20일(금)까지
▷ 접수 방법
– 첨부파일(한국레즈비언상담소 상근활동가 지원서)을 작성해 한국레즈비언상담소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lsangdam@hamail.net
▷ 면접 일정: 2022년 11월 27일(일), 28일(월) 양일간 (28일은 저녁 면접입니다)
–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 면접 일정은 고정적입니다. 만약 이때 면접이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지원서 접수 시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근무 시작 예정일: 2022년 12월 ○일부터

■ 문의: lsangdam@hanmail.net

★지원서 내려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