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22년 5월 소식지

한국L상담소 소식지. 이미지가 크게 보여요.

안녕하세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정말 여름엔 얼마나 더울까 걱정되는 나날에 회원님들은 잘지내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이번 소식지는 국제 성소수자 혐오반대의 날을 맞이해 무지개 하트로 문을 열었습니다.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은 1990년 5월 17일, 세계보건기구가 동성애를 정신질환 목록에서 삭제한 것을 기념하며 만들어졌으며, 대한민국 헌법 제 11조 제1항은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 누구든지 성별·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하여 정치적·경제적·사회적·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라고 명시하고 평등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5월은 평등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리고 이번 소식지는 상담소 리모델링공사 특집으로 시작됩니다! 상담소의 변화과정을 함께 보면서 5월 소식지 시작합니다!

상담소에서 변화를 알립니다❤❤
첫째날(4월 30일)

도배, 장판을 위해 상담소 짐을 작은 방으로 모두 옮겼어요!
사포의 서재와 회원분들이 오시면 대여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던 책들과 끼리끼리 때부터의 자료들을 모아 버릴 자료들과 분리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짐이 많아 막막했지만 상담소 회원분들께서 오셔 도와주셨습니다, 감사드려요!
둘째 날(5월 5일)
먼저 큰 방부터 공사를 시작하기로 해서 방에 있던 벽지와 장판을 모두 떼고, 곰팡이나 녹슬었던 부분을 정비 후 벽지 작업을 시작했어요.

동시에 창틀과 복도 벽 페인트를 위한 테이핑 작업 및  칠까지!! 
가장 최근의 상담소!!

도배가 오래 걸렸지만  거의 완성되었고, 세세한 작업이 남았지만 전체적인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예전의 상담소 모습은 찾아볼 수 없게 변했습니다😊
이렇게 상담소가 탈바꿈하기 까지 회원분들과 활동가들이 십시일반 도움으로 열심히 해준 덕분에 많이 변했습니다. 

어서 작업이 끝난 후에 회원분들과 변화한 상담소에서 만나고 싶은 마음에 벌써 설레네요!
우리들의 사랑방 역할도 하고, 편안히 친구 집 놀러 오듯이 와도 이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지켜 봐주세요❤

💎 도움을 주신 회원분들
4/30 : 재키, 산들, 양말, 하울, 히디 
5/5 : 나인
5/6: 레이니, 피우리, 예리
5/7 : 쇼어, 나인, 미아, 무지 
                                               감사합니다

프로젝트 팀 소식

💎상담팀

💜 상담팀에서는 게시판 상담을 열기 위한 준비를 모두 마치고 5월 2일부터 게시판 상담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5월부터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상담소에서 상담 활동 재개 소식을 알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상담 게시판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끼리카톡과 SNS홍보를 하였습니다. 물론 상담소 회원 분들도 상담 게시판을 통해 고민을 나눠주실 수 있어요. 아직 글이 없지만 걱정하지 마시고 글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회원분들끼리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상담 게시판도 있으니 주변에 인권 상담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널리 알려주세요!

💙상담게시판 이용
1) 게시판 상담
상담받고자 하는 내용을 비밀글로 게시해주시면 상담 활동가가 답변을 드리며, 상담글과 답글은 모두 비밀보장이 됩니다. 
답변은 상담 요청을 하신 날로부터 7일 안에 받아보실 수 있으며, 주말이나 연휴 기간에는 조금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상담 활동가의 상담 업무 배정에 따라 상담이 이루어지므로, 답변이 게시글 순서에 맞춰 올라오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양해 해주세요. 

※ 게시판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신 적이 있다면, 이전에 남긴 이름(별명)과 동일한 이름을 사용해주시면 도움을 더 잘 드릴 수 있습니다.

2) 대면상담
추후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일정은 별도 공지드리겠습니다.

💎 사포의 서재
COVID-19 거리두기 규제가 완화되면서 오랜만에 사포의 서재에서  4/29일 금요일  영화 번개가 열렸어요~ 

영화 관람 전 혹은 관람을 고민하셨다면 후기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4월 재정보고
* CMS 정기후원 (164인)

가람휘, 결이, 고래, 고레, 고망, 권세미, 그린, 김가영, 김권, 김박복, 김유진, 꼬마, 꼬마돌, 뀨뀨, 나루, 나무, 나오, 나인, 날총, 남우, 낭만버드, 너구리, 노넴, 노키, 늘보, 니나노, 다다름하루, 도담, 도로로로, 들콩, 디아나, 랄프, 랑랑, 럼블, 레나, 레너드, 레종, 로지, 로터스, 리나, 리듀녕, 마고, 마리아, 마셀린, 모노, 무지, 문호영, 뭉이, 미아, 미율, 미지지, 미친, 민정, 배추김치, 백, 백곰돌이, 버블검, 변영주, 별, 별사람, 보라, 비바, 뽐므, 산들, 상상, 샌드, 섬, 성해, 소요, 소윤, 쇼어, 수현, 슈라, 슝슝, 시아, 심플, 쌀, 쏘머즈, 쑤블, 아미고, 아원, 안덕, 얄리, 엘렌, 여름, 연두, 연우, 연이, 연지, 열공, 열시, 영지, 예리, 오롯, 와플, 원영, 윈느, 유이치, 윤주, 은비, 은하수, 음파, 異佳, 이삵, 이상희, 이슬, 재인, 재키, 적분, 전해성, 정우, 정우, 정은아, 조연, 주영, 준희, 중간계, 지우, 쭈삐, 채움, 초록, 초민,캥거루, 콩두부, 콩이, 퀴니, 토마토, 파인애플, 팡, 페니, 하랑, 하레, 하제, 해작, 홍미숙, 히디, CDH, gomi, Grace, Hewga, Jay, JAY.H, JMJ, JoJo, KBNR, KS, KSR, KTW, LEO, LJS, LRun, Luku, marasade, NGS, NOE, Paul, PHR, PSA, PSY, S, SJE, sk, tittolo, WBR

* 계좌이체 정기후원 (4인)
– 미지지 솔 이샤 PSY

*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부깽

– 사무실 개선공사 일손후원: 산들, 양말, 재키, 하울, 히디

– 도서후원: 창비, 한겨레출판, 한스미디어

* 특별후원
– 특별후원: 나루 만끽 심플
– 소모임 보증금 후원: 디아나 모노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소중한 마음으로 모아주신 회비 및 후원금은 여성 성소수자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고, 다양성과 평등의 지평을 넓히는 활동에 신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명단 누락이나 변경, 후원 및 재정 관리 관련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lsangdam@hanmail.net으로 연락 주세요.
※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소중한 마음으로 모아주신 회비 및 후원금은 여성 성소수자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고, 다양성과 평등의 지평을 넓히는 활동에 신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명단 누락이나 변경, 후원 및 재정 관리 관련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lsangdam@hanmail.net으로 연락 주세요.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한국레즈비언 상담소
lsangdam@hanmail.net
www.lsangda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