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20년 3월 소식지

한국L상담소 소식지. 이미지가 크게 보여요.

2020년 3월호

나는 햇빛에 앉아 담배를 태웠다 참새와 비둘기들
그리고 마침 목욕을 끝낸 그 밖의 노래새들이
나무 속으로 내던져졌다 내 곁에서 검은 외투를 입은 한 농부가
아주 진지하게 긴 시구를 읽었다 한 할머니가
광장을 넘어 젖먹이를 업고 왔다 키가 좀 큰 사람들이
와서 얘기를 하고 앉아서 책을 읽었다 집에서 하듯
그렇게 스스럼없기에 유난히 눈에 띄었다 내가 
아는 자는 나뿐 그것으론 너무 수가 적었다 거기 나는
나와 함께 의자 위에 앉아 있었다 중간에 나, 내 오른쪽에 나
그리고 왼쪽에도, 모두가 비었고 점해 있었다 그때 결심했다

 _사라 키르쉬 <모스크바의 하루> 중에서

3월이 왔음에도 아직 1월에서 제자리 걸음을 하는 듯한 날들입니다. 약속 장소에 이미 도착한 사람을 만나지 못하고 있는 기분도 듭니다. 두려워 꼼짝할 수 없는 각자의 자리에서 누군가에게 위안을 주는 한마디를 선물하는 것이 스스로를 위로하는 의외의 방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럴 때 서로가 모르는 풍경을 그려주며 좀 더 넉넉한 안식을 나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따뜻한 날에 더 좋은 인사로 찾아뵐 수 있기를, 무사히 이 어려운 시기를 잘 지나시길 바랍니다.
[ 2020년 1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 
2월 22일 오후 4시 30분 오랫동안 기다렸던 2020년 제 1기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이 열렸습니다. 상담소 대부분의 일정이 변경되는 시기였음에도 작년 10월 OT이후 개최 문의가 적지 않았기에 안전수칙(마스크 착용, 손씻기, 손소독제 구비 등)에 따라 신중을 기하여 조심스럽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동안 상담소의 역사 강의, 에티켓&약속문 낭독, 강점찾기 등의 프로그램을 마치고 뒤풀이를 이어갔습니다. 처음 만나는 사이였음에도 공통점에 반가워하고 서로 다른 점들을 흥미로워 하며 시간가는 줄 모르게 즐거웠던 뜻깊은 OT였습니다. 
자리를 빛내주신 고레, 곽두팔, 나인, 다예, 마셀린, 버블검, 보배, 쌀, 양말, 조연, 희원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환영합니다! 🙂
[ 프로젝트 ‘또만세’ ]

또만세 팀은 2월 23일 회의를 열고 <또다른세상> 마지막호인 7호까지 1차 완독을 마쳤습니다! (와) 이날은 상담소가 아닌 카페에서 회의를 진행하고, 완독 기념 맛있는 식사와 뒤풀이도 했습니다. 수록할 글들을 1차 선별해둔 상황으로 이제는 이 원고를 타이핑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3월에는 회의를 최소화하고 타이핑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한편 다음세대재단의 ‘인권운동 및 활동 지원사업’에 기금도 신청합니다(3/13 금 마감). 기금에 선정될 수 있도록 행운을 빌어주세요 🙂
[ 알립니다 ]

2020 정기총회 온라인 개시
코로나19 사태로 잠정 연기되었던 2020년 총회를 온라인 총회로 대체하여 개시합니다. 서울 시내 집단감염 발생으로 상황이 악화되었고, 더이상 총회를 미룰 수 없는 관계로 부득이 온라인 총회를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상담소 정회원 분들께서는 의결 기간인 3월 30일까지 메일로 발송해드린 총회 진행 방법을 확인해주시고 안내에 따라 기간 내 꼭 투표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한국레즈비언상담소와 함께 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나는 상담소 활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여성성소수자 당사자이다, 불평등한 현실에 대한 비판의식과 활동으로 세계를 바꿀 수 있다는 희망 가득한 낙관의 소유자이다, 타인의 의견을 경청할 줄 아는 따뜻한 동료애를 갖고 있다. 이와 같은 분이라면, 이와 같은 분이 되시고자 한다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기본 요건은 월 2회 격주로 진행되는 실무회의에 성실히 참석하시는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메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소 회원이 아닌 경우, OT 이수 및 회원활동 3개월 후 정식 활동이 가능합니다.
 * 문의 : lsangdam@hanmail.net
여성성소수자를 위한 도서관 <2020 사포의 서재>가 자원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 낭독의 밤
– 영상의 밤
– 오토픽션 클래스
– 북 콘서트

▷내용 : 기획, 홍보, 상영 준비, 음향 기술, 무대 미술, 집필, 편집, 디자인, 행사 진행 등 (원하시는 분야에 개별/중복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자격 : 정회원 (스태프 지원을 위한 회원가입 환영!) 
▷모집 기간 : 3월31일까지 
▷참가신청 : https://forms.gle/XErVPUJ98zmtwVzx5
▷주관 :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후원 : 아름다운재단 변화시나리오프로젝트 지원사업 
***코로나19 상황으로 일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성성소수자 역량강화 워크숍 2020 <서로의 눈동자를 바라보며>프로젝트를 함께 준비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프로젝트의 첫번째 지지자로 함께 해 주세요! 

-1부 : 서로의 지지자 되기
-2부 : 커밍아웃 연습 워크숍

▷내용 : 프로그램 구성 및 진행 자료 제작, 워크숍 진행 등 업무 전반 
▷지원자격 : 정회원 (스태프 지원을 위한 회원가입 환영!) 
▷모집 기간 : 4월30일까지 (1차 회의 4월 중순 예정) 
▷참가신청 : https://forms.gle/MTZq7Ry49vy3R1g28
▷주관 :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후원 :<인권재단 사람>인권프로젝트-온’ 지원사업
***코로나19 상황으로 일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안전을 위해 모든 오프라인 모임 및 활동을 잠정 중단합니다. 부득이 상담소를 방문하시거나 회원 간 만남이 있을 경우 철저히 안전 수칙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대응에 따른 중요사항 및 일정에 관한 안내는 홈페이지, 이메일, 끼리채널 등을 통해 공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무사히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2020년 2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139인)
결이, 경, 고래, 고레, 고망, 고유, 국산더덕, 권세미,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나무, 나인, 날총, 낭만버드, 냐니뉴, 넬리, 노리, 노키, 늘보, 다자인, 도담, 도로로로, 랄프, 랑랑, 랑스, 럼블, 레나, 레종, 로마, 로터스, 마고, 마리나, 마리아, 마셀린, 문호영, 미아, 미친, 민정, 밍구, 박소영, 백, 백곰돌이, 버블, 벨, 보라, 비, 비바, 뽐므, 샌드, 샐리, 선의, 소윤, 쇼어, 수현, 슐라, 슝슝, 슬아, 쏘머즈, 아미고, 아원, 엘렌, 연두, 연이, 연지, 열공, 예리, 오롯, 오서방, 원영, 윈느, 유이치, 유진, 은비, 은하수, 은헌, 은희, 음파, 이삵, 이상희, 이현지, 자몽, 재키, 적분, 전해성, 정미선, 정시호, 정은아, 제제, 조연, 준희, 중간계, 지니, 지연, 지훤, 초록, 커피, 케이, 콩이, 테온, 토리, 파인애플, 팡, 페이, 하랑, 하레, 하유, 한알, 혜인, 홍미숙, 화자, CLS, Eun, gomi, Grace, halite, Hewga, Jay, Jay P, JAY.H, JMJ, KBNR, KNY, KS, KTW, LEO,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PSY, SJE, SJS, WBR, YJW 

 * 계좌이체 정기후원 (7인) 
 곽두팔, 백두, 사무사, 심플, 이노랑, 이샤, 희원 

 *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 부깽 
 – 물품 기증 : 나루, 엘렌, 지니, 하랑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소중한 마음으로 모아주신 회비 및 후원금은 여성 성소수자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고, 다양성과 평등의 지평을 넓히는 활동에 신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