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상담소 2019년 03호 소식지

한국L상담소 소식지. 이미지가 크게 보여요.

소식지 2019년 03호

2019년 3월 8일, 한국여성대회에 참여했습니다🌷
2019년 3.8 세계여성의날, 상담소가 제35회 한국여성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무지개 깃발을 내걸고서 회원과 활동가 20여 명이 부스 행사를 성공리에 진행했습니다. 아직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부스를 방문해주셨어요. 함께해주신 분들과 상담소 부스에 들러 뜨겁게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나는 너의 용기야” 
3.8 세계여성의날 행사 

3.8 세계여성의날 광화문광장에 상담소의 무지개 깃발이 펄럭였습니다. 우리는 상담소 부스에 방문해주신 분들과 함께 
* 성평등이 민주주의의 완성이다! 
* 미투 우리가 세상을 바꾼다!
* 레즈비언 페미니스트 여기 있다!
*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라! 
구호를 다 같이 외쳤습니다. 또 현재 대법원 판결을 앞둔 ‘해군 상관에 의한 성소수자 여군 성폭력 사건’ 관련 탄원 서명을 받았으며, 이후 공대위에 181건의 서명을 잘 전했습니다. 
가슴 벅찬 이야기를 활동가 승짱의 후기글로 생생하게 소개해드립니다. 
※ 이번 3.8 세계 여성의날을 기념하여 제작한 ‘레즈비언 페미니스트’ 티셔츠의 인기가 매우 높았습니다. 현재 남은 사이즈, 수량이 많지 않으니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상담소 이메일로 연락 주세요. (장당 1만원입니다.)
비온뒤무지개재단 
공동체은행 빈고 
기금 선정 💐 

지난 3월에는 기쁜 소식이 많았습니다. 
(1) 우선 비온뒤무지개재단 ‘단체역량강화사업’에 신청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임시총회 때 회원 워크숍을 통해 단체의 지속가능한 방향성을 고민하라는 회원분들의 의견이 있었는데요, 이를 진행하기 위해 적지 않은 재정이 필요했습니다. 신청서를 탄탄히 작성하고, 신청하고, 선정결과를 기다리기까지 얼마나 애가 탔던지요.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입니다!
* 회원 워크샵은 다가오는 여름에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면 공지해드리겠습니다. 

(2) 한편 상담소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회원분들에게 오픈하고 있는 여성성소수자도서관 ‘사포의 서재’도 기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레드북스 도서상품권을 기금으로 받게 된 만큼 더 많은 책을 준비해보려 합니다! 
* ‘공동체은행 빈고’에 지구분담금을 신청해주신 후원회원 부깽님 감사합니다. 회원 여러분, ‘공동체은행 빈고’와 ‘레드북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담소의 새로운 로고에 투표해주세요!

상담소의 새로운 로고 후보들이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와아!) 새로운 로고는 구호나 문안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기보다 간결한 이미지로 상담소의 지향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6색 레인보우의 율동감과 조화를 통해 연대와 활력을 표현한 새로운 로고안들, 회원 여러분 마음에도 꼭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로고가 가장 마음에 드시는지 투표해주세요. 1분이면 투표 가능!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운동소모임 ‘슬슬 나서 볼까'(슬나볼) 
독서소모임 ‘시작은 책 읽기’ 
활발한 소모임 소식입니다! 
(1) 책모임은 켄지 요시노 <커버링>을 완독하고, 4월에는 퀴어낭독극을 보러가는 등 더욱 재밌는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2) 슬나볼은 매일매일 운동을 기록하며 카톡창이 쉴 새가 없다는데요. 4월에 운동에 매진, 5월에는 마라톤에도 함께 나간다고 하네요.
🌻 운동소모임, 독서소모임은 상시 회원을 모집합니다. 언제든 문이 열려 있으니 주저 말고 함께해주세요. 오세요 상담소! 
2019년 4월 예정된 활동들
🍀L상담소 퀴어퍼레이드 준비단🍀
준비단 모집! 첫 모임
– 4월 20일(토) 오후 1시 
– 상담소 사무실에서 
2019 제20회 서울퀴어문화축제 ‘서울퀴어퍼레이드’에 저희 상담소도 부스 참여합니다! 그전부터 많은 회원분들이 올해 상담소가 퀴퍼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의견 들려주셨는데요. 부스를 열 수 있어서 기쁜 마음입니다. 
올해 퀴퍼는 6월 1일(토) 열립니다. 앞으로 남은 두 달 남짓한 기간 동안 상담소 부스를 어떤 프로그램으로 꾸릴지 준비해야 하기에 [L상담소 퀴어퍼레이드 준비단]을 세우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 참여하실 수 있는 분은 이메일로 회신해 주세요! 많은 분들의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2019년 2기 상담소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이 열립니다. 아직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을 받지 않으신 분은 꼭 신청해주세요. 
신입회원 OT 신청하기
차별금지법제정연대 간담회 
– 4월 29일(월) 오후 7시 
차별금지법제정연대가 소속 단체들과의 관계를 단단히 다지고자 다양한 형태로 단체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상담소와도 4월 29일(월) 오후 7시에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차별금지법제정 운동의 현지점을 파악하고, 저희 상담소가 더욱더 적극적으로 함께할 수 있는 일로는 무엇이 있을지 고민해보려 합니다. 간담회 잘 진행하겠습니다! 
👉 회원으로서 간담회에 함께해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이메일로 말씀해주세요. 
 2019년 3월 후원인 명단

* CMS 정기후원 (103인)
강하늘, 결이, 경, 고망, 권세미, 김가영, 김박복, 김유진, 꼬마, 나래, 나루, 날총, 냐니뉴, 노키, 도구, 도담, 도로로로, 디아나, 랑랑, 래피, 레나, 레너드, 로터스, 마고, 마리아, 문호영, 미아, 미친, 민초, 바나나, 반제, 백곰돌이, 보라, 비버, 빈, 샌드, 샤토, 슐라, 승짱, 아원, 연두, 연이, 연지, 열공, 예머, 오롯, 오서방, 오인조, 원영, 윈느, 유리, 유이치, 유진, 은비, 은진, 은하수, 음파, 이삵, 이상희, 자몽, 재키, 전해성, 준희, 중간계, 지훤, 커피, 케이, 토리, 팡, 하레, 하유, 한알, 홍미숙, Eun, gomi, Grace, halite, Hewga, HJI, Jay, Jay P, JAY.H, JEA, JHN, JMJ, JSE, KBNR, KES, KNY, KS, KSM, KTW, LJS, LRun, marasade, NGS, NOE, PSA, SJE, SJS, WBR, YJW

* 계좌이체 정기후원 (4인)
명이, 백두, 심플, K

* 물품 및 일손 후원
– 홈페이지 관리: 부깽
– 사무실 물품 후원: 나루, 원영, 커피, 익명(슬나볼 회원)

– 상담소의 든든한 버팀목이신 정회원, 후원회원, 특별후원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
lsangda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