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마감] <한국레즈비언상담소>에서 상근/반상근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20151119_한국레즈비언상담소_구인공고_최종.pdf84.8K20151119_한국레즈비언상담소_구인공고_최종.docx124.2K<한국레즈비언상담소> 상근/반상근 활동가 모집
 
<한국레즈비언상담소>가 단체 운영의 실무를 도맡아 주실 상근 활동가 혹은 반상근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여성성소수자가 스스로를 긍정하고 서로를 지지하는 삶을 같이 만들어 나갈 분을 기다립니다. 성적지향, 성정체성, 성별정체성, 성별표현을 매개로 한 우리 사회의 복합적인 차별과 폭력을 근절하고자 열의에 가득한 분을 만나고 싶습니다. 단체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구상하며 인적으로나 재정적으로 더욱 안정적인 틀을 마련하는 작업을 함께 할 동료를 찾습니다. 다음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주저말고 연락 주세요. 주변 분들에게 널리 알려주시고요!
 
1. 모집 분야 및 세부 내용

1) 구인 분야:    
·       사무국 상근 활동가 0명
·       반상근 활동가 0명
 
2) 하는 일:       
·       상담소 기본 운영 업무를 봅니다. 예: 회원, 재정, 사무실 관리 등 살림살이.
·       재정 확충을 위한 후원 모집 활동, 기금 신청 사업 등을 중장기적 안목을 바탕으로 다각도로 구상하고 집행합니다.
·       팀별 활동 조율, 주간 운영회의 진행, 연간 회원 총회 개최를 담당합니다. 회칙 개정 논의와 같이 총투표가 필요한 사항은 회원 총회에서 결정하는데, 팀, 운영회의, 총회 이렇게 세 단계의 의사결정과정을 연결하고 관리하는 것이 사무국 (반)상근활동가의 역할입니다. 본인이 참여하고 싶은 팀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사무국 차원에서 따로 사업을 기획할 수도 있습니다.
 
3) 지원 자격:    
·       상담소가 단체로서 갖는 지향과 활동 원칙(공고 하단 참조)에 동의하는 여성성소수자 당사자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체 안팎으로 여러 사람과 만나 소통할 일이 많기 때문에, 다른 이들과 어울리는 일을 많이 어려워하지 않는 분이어야 합니다. 또한 상담소 활동을 통해서 만나게 될 사람들 (단체 기존회원 및 신입회원, 내담자, 방문자, 연대 활동하는 타 단체 활동가, 외부 강좌 수강생 등) 정도까지는 커밍아웃이 가능한 분이어야 합니다.
*** 상담 전공자나 자격증 소지자가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2. 근무 조건

1) 근무 시간:
·       상근 활동가: 주5일 총 40시간 (월평균 21일 근무)
·       반상근 활동가: 주 3일 총24시간 (월평균 13일 근무)
·       통상 근무 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사무실 운영시간을 고려하여 근무하되 운영위원회의 협의를 통해 근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급여 및 휴가:
·       기본 급여 및 복리후생비는 상담소 내규에 따릅니다.
·       각종 기본 휴가(생리, 호르몬 투여 등을 이유로 한 보건 휴가 포함), 연차, 장기근속 재충전 휴가 등도  상담소 내규에 따릅니다.

*상담소 내규(상임활동가 처우 규정)는 문의에 따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3. 지원 방법

1) 구비 내용: 다음 사항을 한글이나 워드 문서에 적어 상담소 이메일로 보내 주세요. 모든 항목을 하나의 문서에 담으면 됩니다. 항목별 분량은 따로 정해드리지 않습니다.
 
ㄱ) 인적 사항: 이름/활동명, 연락처 (본인이 직접 사용하는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ㄴ) 자기 소개: 자유롭게 적되 여성성소수자와 관련된 친목 모임 활동, 인권 운동, 연구 경험, 블로깅/매체 기고 같은 글쓰기 경험 등이 있을 경우 빼놓지 말고 언급해 주세요.
ㄷ) 상담소 활동에 대한 평가: 이제까지 접해 온 상담소 활동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적어 주세요.
ㄹ) 상담소에서 하고 싶은 활동: 상담소에서 추진해 보고 싶은 활동에 대한 간략한 기획안을 적어 주세요.
 
2) 접수: 마감 시기를 꼭 지켜주세요.
 
ㄱ) 마감: 2015년 12월 12일 (토) 자정
ㄴ) 서류 보낼 곳: 다음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lsangdam@hanmail.net
ㄷ) 이메일 제목: [상담소 상근 활동가 지원] 혹은 [상담소 반상근 활동가 지원]이라는 말머리를 제목에 꼭 달아 보내주세요.
 
4. 채용 과정
 
1) 개별 연락 및 면접:
서류 전형 통과 여부를 접수 마감 일시 이후 2 주 이내(12월 26일)에 지원 시 기입하신 연락처로 알려 드립니다. 면접 일시는 서류 전형을 통과하신 분과 개별적으로 잡습니다.
 
2) 제출한 서류의 처리:
이메일로 접수 받기에 따로 반환하거나 폐기하지는 않습니다. 출력해서 검토할 경우 채용 완료시 파쇄 처리합니다.
 
5. <한국레즈비언상담소>에 대하여
자세한 사항은 상담소 홈페이지(lsangdam.org)를 통해 살펴봐 주세요.
 
1) 단체 소개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지난 1994년 <한국여성동성애자인권운동모임 끼리끼리>로 문을 연 뒤, 레즈비언, 바이섹슈얼, 트랜스젠더를 비롯한 다양한 여성성소수자들과 더불어 호흡해 왔습니다. 한국 사회에서 여성성소수자가 저마다 나름의 방식으로 꿋꿋이 살아가고, 각기 자기한테 가장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스스로를 표현하기 위해 애를 쓰며, 서로에게 누구보다 든든한 지지망이 되어주는 소중한 역사를 함께 만들어 나갑니다. 이성애주의와 가부장제에 맞서서, 여성성과 남성성, 정상과 비정상, 자연과 부자연을 가르는 고정된 이분법을 넘어서는 활동을 기획합니다. 여러가지 차별이 교차하는 복잡한 현실을 면밀히 살펴 여성성소수자의 삶을 지켜낼 긴급한 대안을 마련합니다.
 
2) 단체 활동
여성성소수자가 지금 이곳에 엄연히 존재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내고자, 대사회 캠페인을 벌입니다. 여성 혐오와 성소수자 적대로 가득한 일상을 여성성소수자 당사자가 자긍심을 가지고 헤쳐 나가도록, 현실 맞춤형 의식 고양 상담을 제공합니다. 여성성소수자에 대한 대중의 몰이해와 공포를 줄이고 지지기반을 넓히기 위해, 여러 모임 및 기관을 상대로 상담원 양성 훈련 및 여성성소수자 인권 교육을 진행합니다. 성정체성, 성별정체성, 성별표현에 대한 편견없는 정보를 널리 유통시키기 위해, 변화하는 상황에 걸맞게 꾸준히 관련 자료를 갱신합니다. 상담소 활동 역사가 오래도록 잘 전달되도록, 기념할 만한 사안과 순간을 직접 기록하고 보관합니다.
 
3) 활동 원칙
상담소 활동가는 여성 내부의 차이와 성소수자의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성폭력, 가정폭력, 국가폭력의 피해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합니다. 다른 사회적 소수자들과 연대합니다. 수평적으로 소통하고, 민주적으로 의사결정하며, 자기 활동에 직접 책임을 집니다.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항상 성찰하며 인권 감수성을 다듬어 나갑니다. 자기가 옳다고 자부하기보다 단체 동료와의 논쟁과 갈등을 통해 변화해 나가기를 두려워 않습니다. 권위주의, 나이주의, 외모주의, 비장애중심주의, 학력주의, 능력주의 등 뿌리 깊은 악습을 자기 자신으로부터, 상담소 안에서부터 경계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4) 연락처/문의처
 
·       사무실/근무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2동 소재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버스: 간선 271 망원동, 지선 7011 망원2동 사무소 또는 영풍가든 정류장)
·       우편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6 광화문우체국 사서함1816호 (03187)
·       홈페이지: lsangdam.org  
·       이메일: lsangdam@hanmail.net (채용 관련 문의 사항은 반드시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       사무전화: (02) 703-3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