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 가족이 우리 사이를 떼어 놓으려고 만나지 못하게 하는데 어떻게 하지요?

애인 가족이 우리 사이를 떼어 놓으려고 만나지 못하게 하는데 어떻게 하지요?
 
두 사람 사이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데 주변의 방해공작이 이처럼 심각할 때는 연인 사이를 지켜낼 용기와 뚝심이 필요합니다. 일단 두 사람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우리는 누가 뭐래도 이 마음 다할 때까지는 계속 사귀겠노라 합의를 해야겠지요. 한 사람이라도 못하겠다 항복해 버리면 나머지 한 사람의 의지만 가지고서는 헤쳐나가기 어려운 조건이니까요. 서로에 대한 애정과 신뢰가 튼튼해야만 방해공작을 버텨낼 용기와 뚝심도 길어 올릴 수 있는 법입니다.

이제 그러면 두 분은 헤어질 생각이 전혀 없는 상태임을 가정하고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안 헤어질 거라고 마음 먹는 건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 헤어지지 말자 서로 다짐하는 것도 솔직히 아직 둘이 좋아하는 사이에서는 별로 어려운 일 아닙니다. 문제는 그 다짐이 현실이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입니다. 정공법을 택해 절대 헤어질 수 없다고 좋아하는 만큼 계속 만날 거라고 강경하게 나가며 싸워도 좋고, 우회로를 택해 일단 말을 듣는 척 해 둔 뒤 상황을 봐서 좀 더 비밀리에 연인 관계를 유지해도 좋습니다. 어느 쪽이든 두 분이 머리 맞대고 의논하여 도달한 결론에 따라 행동하세요. 두 사람만으로는 도저히 힘에 부쳐 안 되겠다면 저희 상담소를 비롯한 관련 단체에 도움을 요청하시기를 당부합니다. 필요에 따라 애인 가족을 상담하거나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해 드릴 수도 있고 담판 짓는 자리에 동행하여 조력자 역할을 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 대결 전략이건 우회로 진입 전략이건 결과적으로는 애인이 가족으로부터 심리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최대한 독립할 때 그 효과가 더 크리라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만일 가족이 생계 수단을 볼모로 두 분 사이를 끊어버리려 한다면 생계 수단이 볼모가 못 되도록 만들어 버리는 게 좋은 대응책이 됩니다. 그러니 가급적 직접 생계를 꾸릴 길을 찾아 나가시기를 애인 분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이미 독립해 있는 상태라면 심리적으로 좀 더 자신감을 가지셔도 좋겠다 말씀 드리고 싶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