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소 개소 보도자료

———————————————————————————————–
제목: 한국 최초의 레즈비언상담소 개소 소식
발신: 한국레즈비언상담소 (구 한국여성성적소수자인권운동모임 끼리끼리)
수신: 각 언론사와 시민사회단체
전화: 02-703-3542(사무), 02-718-3542(상담), fax: 02-703-3543
이메일: lsangdam@lsangdam.org(대표), lsangdam@hanmail.net(상담)
홈페이지: http://Lsangdam.org
———————————————————————————————–

1. 사회 정의와 인권을 위해 노력하는 귀 언론사와 단체에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 개소 소식을 전하니,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레즈비언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는 한국 최초의 레즈비언 상담소로, 한국여성성적소수자인권운동모임 <끼리끼리>를 전신으로 합니다.

3. 1994년 11월 <끼리끼리>의 발족을 시작으로 국내 레즈비언인권운동은 10년의 역사 동안 진행되어왔습니다.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그 바통을 이어받아 전문적이고 독자적인 레즈비언 권리운동단체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4. 한국레즈비언상담소는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우리 사회 레즈비언 개개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지원하고, 다양한 레즈비언의 현실에 기반해 레즈비언 인권이슈를 계발하고 대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5. 한국레즈비언상담소의 상담 및 사무일정은 주중 오전 9시~오후 9시까지며, 전화와 이메일, 게시판, 면접상담을 진행합니다. 상담소는 내부에 사건지원팀, 인권정책팀, 교육사업팀, 대외협력팀, 출판기획팀을 두고 긴밀한 연계를 통해 실천적인 인권운동을 펴나갈 것입니다.

6. 여성으로서, 동성애자로서 억압을 겪고 있는 레즈비언들이 가부장제와 이성애주의에 대항해 다양성이 인정되는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나가는 모습에 많은 지지와 후원을 요청 드립니다.

[붙임자료1. 왜 상담소인가]
[붙임자료2. 한국레즈비언상담소가 하는 일]
[첨부자료3. 단체(끼리끼리) 연혁]

2005. 04. 12
한국레즈비언상담소 (구 한국여성성적소수자인권운동모임 끼리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