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즈비언 섹스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질문]
레즈비언 섹스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다양한 방법들이 궁금해요.

[답변]

네, 레즈비언 섹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군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섹스의 이미지는 여성과 남성간의 성관계 모델에 국한된 경우가 많아 여성들 간에 과연 어떻게 섹스를 할 수 있는지에 관해서는 많이들 잘 모르곤 합니다. 레즈비언 당사자조차도 말이지요. 이는 이성간의 성관계만을 자연스러운 것으로 여기는 사회의 뿌리깊은 동성애 혐오와 남성의 성기가 느끼는 쾌감 중심으로만 굳어져 온 남성 위주의 성관계 모델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성관계란, 이성간에만 성립 가능한 것도 결코 아니거니와 신체의 성기 부분을 필수조건으로 하는 것 역시도 아니니까요. 사실, 그럴 필요도 없고, 그래서도 안 되겠죠.

섹스란 파트너와 내가 성적인 쾌감을 나누는 정신적, 육체적 행위입니다. 이 때 정신적인 부분과 육체적인 부분은 서로 긴밀히 맞물려 작동해요. 물론 이 말은, 몸이 느끼는 것과 정서적인 반응이 반드시 일치한다는 의미에서 긴밀하다는 건 아니고요, 오히려 그 두 가지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차원에서 긴밀하다고 하는 것에 가깝답니다. 사실 육체적으로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것과 정서적으로 충만해지는 것이 반드시 함께 일어나는 일인 것은 절대로 아니거든요. 자극에 의한 몸 그 자체의 반응은 지극히 물리적인 차원의 반응에만 머물러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여하튼 분명한 것은, 그것이 애인과의 섹스이건 단순히 섹스 파트너와의 섹스이건 섹스라는 행위에는 감정과 몸의 반응이 함께 개입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레즈비언 섹스의 방법에 대해 살펴볼까요. 사실, '어떤 방법들이 있느냐?' 라는 질문에 대한 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실로 무궁무진한 방법이 있다' 는 말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성감대를 탐색해 나가고 상대방의 성감대를 탐색해 나가면서 또 어떻게 서로의 성감대를 자극하면 좋은 느낌이 더 커지는지를 함께 연구하다보면,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정말 다양한 방식의 터치와 자세들을 터득할 수 있을 터이니까요. 일단 입술, 혀, 손가락, 등의 신체나 섹스 보조 도구 등을 어떻게 사용하느냐 하는 방법부터가 다양합니다. 어떤 장소, 어떤 분위기에서 어떤 자세로 성관계를 갖느냐, 역시도 정말 여러 가지일 수 있겠죠.

그리고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자기는 '온 몸이 성감대'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만큼 사람의 성감대는 신체의 여러 곳에 퍼져 있답니다. 성감대 중에는 여간해서는 눈치 채지 못하게 숨어있는 곳도 있고 자기 자신도 이미 잘 알고 있을 만큼 자극에 민감한 곳도 있어요. 각각의 성감대에 전해져오는 느낌은 물론 저마다 다를 수 있고요. 그리고, 여성들간의 클리토리스 접촉 역시 가능합니다.

가벼운 포옹과 짧고 강렬한 입맞춤, 열렬한 애무, 사실 이 모든 게 섹스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무엇이 과연 섹스냐, 할 때 성기에 대한 터치나 성기간의 접촉이 반드시 전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성적 쾌감이란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인데다가 그러한 성적 쾌감을 주로 느끼는 성감대라는 곳도 성기 이외의 여러 신체 부위에 널리 존재하는 것이거든요. 그러므로 보다 만족스런 섹스를 위해서는, 자위 등의 방식으로 성감대를 탐색해 보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성감을 개발하고 파트너와 서로간의 성감대며 좋아하는 섹스 방식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섹스 시에 자기 몸의 느낌에 솔직해지는 연습을 꼭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스스로가 느낌이 좋은지 나쁜지, 섹스 자체가 기꺼이 하고 싶은지 아니면 내키지 않는지, 내키지 않는다면 그 까닭은 무엇인지, 좋다면 어때서 좋은 것 같은지, 등에 대해서 말이에요.

예를 들어, 아무리 처음에 시작할 때는 좋았다 하더라도 관계 중에 무슨 이유에서든 문득 불쾌해져서 섹스를 중단하고 싶다면 그 느낌에 솔직한 반응을 상대방에게 보여주는 것이 본인에게 좋습니다. 그런 때에는 상대방이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점에 대해서보다 자기 자신에 대해 먼저 생각하세요. 상대방을 배려하고자 하는 마음에 억지로 계속할 필요가 절대로 없답니다. 그런 순간에는 상대방에게 분명하게 의사전달을 하세요. 이런 상황이 생겼을 때 상대방에게 본인의 느낌을 잘 설명할 수 있도록 평소에 훈련을 해 두는 것도 자기가 원할 때 원하는 방식으로 섹스를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좋은 방법이겠지요.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티지넷(www.tgnet.co.kr)의 라이프 코너에 있는 마법의 성에 접속해 보세요. 참고가 될만한 유용한 이야기들을 많이 접하실 수 있을 것이에요. 여러 사람들과 같이 경험과 고민을 나누면서 즐거운 섹스를 위한 방법을 다양하게 모색해 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